공지사항

작성일 : 15-01-13 00:00
※기사등록법
글쓴이 : 운영자
조회수 조회 : 34,540

[뉴스21통신] 기사등록법 안내

 

1. http://www.news21tongsin.co.kr/admin 으로 접속하세요.

(기사쓰기 전용 홈페이지이므로 뉴스21통신 홈페이지와는 다른 주소입니다)

 

2.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세요.

ID는 본인 이름(한글),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앞 4자리(생년생월)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안 되거나 ID와 비번 변경 원하시면 본사로 연락주세요.

 

3. 로그인 하셨으면, 왼쪽에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기사관리]누르시고 [기사쓰기] 누르세요.

 

4. 기사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5. 글쓴이가 맞게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6. 기사제목, (부제목), **기사분류** 꼭 입력해주시고 본문 작성하시면 됩니다.

 

7. 사진 올리시려면 '기사본문' 입력창 오른쪽 위에 '본문사진등록'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본문사진등록' > '사진등록' >'찾아보기'... 로 사진 등록하시고,

밑에 설명글에는 사진에 대한 짧은 정보를,등록자에는 출처를 적어주신 후 '확인' 누르시면 본문에 사진이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기사 본문을 입력하고, 잘못 쓴 부분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혹시 복사한 글을 옮기실 때는 꼭 '메모장'에 본문 내용 붙여넣기 했다가 다시 전체복사 후 기사 본문 입력창에 옮겨주세요. (메모장은 컴퓨터마다 '보조프로그램'에 기본으로 다 깔려 있습니다.)

 

메모장 미사용 시, 기자분들에 따라 글씨체와 글씨 크기 등이 뒤죽박죽으로 입력되는 경우가 대다수 이므로 꼭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후 입력해주세요

 

*참고: 복사(ctrl+c) , 붙여넣기(ctrl+v)

혹은, 드래그 후 오른쪽 마우스클릭, 복사 또는 붙여넣기 선택

 

9. 본문 입력창 밑에 보시면 오른쪽에 ''라는 것이 있습니다. 호는 제가 매일 아침 새로 생성하오니, 기사입력 시 가장 맨 위에 있는 호수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가령 오늘 112일엔 65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기사제목', '기사분류', '기사본문', ''잘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사진은 반드시 위쪽의 '본문사진등록'으로만사진 올려주세요.

 

*기사수정은 '기사관리' > '전체기사목록' 들어가서 자신이 올린 글 찾아 누르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기사관리''전체기사목록''기사쓰기' 외의 메뉴는 누르지 말아주세요.

 

*기사를 등록한 후 자동으로 홈페이지 메인에 기사가 노출되진 않습니다.

일단 기사분류 해 놓으신 곳에 기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니 안심하세요.

(가령 '인천' 지역 기사를 올리셨다면, 상단의 '지역뉴스'>'인천' 클릭하시면 올리신 기사가 보이실 겁니다.)

 

*각 지역의 시청/군청/교육청/경찰청 홈페이지마다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각 홈페이지에서 보도자료를 얻어 기사문에 맞게 갈무리하여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도자료의 같은 기호는 꼭 삭제해서 올려주시고 문단 잘 맞춰주세요.)

 

*새 문단으로 넘어갈 때마다 한 줄씩 공백을 비워주세요.

 

정보가 이상하게 나오거나, 로그인이 안되거나,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사로 연락 주세요. 생생하고 다양한 기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내용

관공서 출입시엔 기자출입통보문이 필요합니다. 양식은 본사에서 갖고 있습니다.

본사로 연락주시면 메일로 양식을 보내드립니다. 기입할 사항들을 모두 적으신 뒤 완성된 출입통보문은 해당 관공서에 출입시 제시하시면 됩니다. 한번 제출한 곳에 재방문시 또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차위반 등으로 인한 교통위반협조문 양식 필요시에도 본사로 연락 주십시오.

 

댓글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재난안전은 실험대상이 아니다”… 제천시장 ‘보은 인사’ 논란, 결국 현실로 충북 제천시가 내년 1월 1일 자 정기인사를 예고한 가운데, 안전건설 국장 인선을 둘러싼 논란이 끝내 ‘인사 실패’라는 비판으로 귀결되고 있다.재난과 안전, 도로·건설·환경 행정을 총괄하는 핵심 보직에 전문성과 무관한 비전문가를 내정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시청 안팎의 잡음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앞서 시청 내...
  2. 2019년 불법건축 원상복구 명령 ‘6년 방치’… 제천시, 직무유기 의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한 장례예식장이 불법 건축물을 수년간 유지·사용해 왔음에도 제천시가 이를 사실상 방치해 온 정황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해당 장례식장은 농지 지목 토지에 무단으로 아스팔트를 포장해 주차장으로 사용한 사실이 민원으로 적발된 데 이어, 불법 건축물까지 추가로 확인돼 행정조치 대상이 됐...
  3. 【기자수첩】“이 명부가 왜 시청에서 나왔는가”김창규 시장은 정말 몰랐을까 “실수였다.”“잘못 첨부됐다.”김대호 제천시 정책보좌관이 기자들에게 발송한 이메일에 김창규 시장 선거조직 관리 문건으로 보이는 대규모 명부가 동봉된 사실이 드러난 뒤 나온 해명이다. 그러나 이 한마디로 덮기엔, 문건의 성격과 무게가 너무 무겁다.문건에는 실명, 직업, 읍·면·동별 분류는 물론 ‘핵심&mi...
  4. 뉴스21통신, 계룡스파텔에서 ‘함께한 해, 더 나은 내일’ 송년회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뉴스21통신(대표 이성재)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뉴스21 송년회 - 함께한 해, 더 나은 내일’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송년회는 12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계룡스파텔 1F 백제홀에서 진행된다. 현장에는 뉴스21통신 임직...
  5. “고발장은 접수됐는데 선관위는 침묵… 제천 ‘선거조직 관리 문건’ 수사 공백 논란” 실명과 직업, 선거 기여도 등급까지 기재된 제천시 정책보좌관 발 ‘선거조직 관리 문건’ 논란과 관련해, 제천시민이 직접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지만,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응은 여전히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본지는 앞서 12월 26일, 김창규 제천시장 선거 지지자 명부로 추정되는 문건이 김대호 제천시 정...
  6. [기자의 시선] "개혁" 가면 쓴 "공포정치"...정청래 첫 기자회견, 협치 대신 '섬멸' 택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취임 147일 만에 연 첫 기자회견은 '통합'이나 '민생'이 아닌, 섬뜩한 '선전포고'의 장이었다. "국민이 지킨 나라"를 운운하며 시작했지만, 결론은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세력은 모조리 도려내겠다는 서슬 퍼런 칼춤과 다름없었다. 어제(26일) 정 대표가 내놓은 일성은 '2차 종합특...
  7. 인제군 사과, 공영홈쇼핑 3차 방송 35분 만에 전량 완판 인제군 대표 농산물인 인제사과(부사)가 올 한 해 세 차례 진행된 공영 홈쇼핑 방송에서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제군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홈쇼핑 지원사업을 통한 행정적 지원과 생산 농가와의 협의를 통한 가격 조정, 여기에 인제사과의 우수한 품질 경쟁력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3차 방송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