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 15-01-07 00:00
카메라 사진 잘찍는 요령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수 조회 : 33,350

 

★ 카메라 사진 잘찍는 요령

 

 

1. 눈의 하얀 빛을 잘 표현하고 싶다면 노출 값을 적정 값보다 1/3~2/3 밝게 찍어야 합니다. 카메라의 적정 노출 기준은 white가 아닌 grey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2. 석양의 빛깔을 사진에 그대로 표현하려면 AV모드에서 태양의 노출 값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조리개 값은 f8 이상으로 조절하세요.

 

3. 빛이 많이 반사될수록 양지와 음지의 노출 차는 심해집니다. 눈 쌓인 곳에서 빛의 반사가 심해지면 그늘은 어두운 부분이 되므로 적정 노출 값보다 +2/3~ +1 스텝 정도 밝게 해야 눈은 더 하얗게, 음지는 더욱 구체적으로 나타납니다.

 

4. out of focusing이란 특정 사물이나 인물을 배경과 분리해 부각한 기술입니다.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하고 f값은 최대한 낮게 설정해보세요. 초점 외에는 심도가 낮게 표현되어 특정한 피사체가 주목 받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무엇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똑같은 산이라도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통트는 시간, 산허리에 낀 구름과 군데군데 구름으로 가려진 산을 찍고 싶다면 노출 값에 신경 써야 합니다.

 

6.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풍경 사진의 초점을 선명하게 맞추고 싶다면 f값을 높여 팬포커싱을 시도해 보세요. 팬포커싱은 계산식을 통해 정확한 값을 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렌즈의 해상력은 f8~14 값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7. 뒤쪽 풍경을 강조하고 싶다면 화각 중간쯤에 팬포커싱을 도전해 보세요. 카메라와 가까운 곳이 흐릿해지면서 배경으로 시선이 모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8. 구름이 잘 나타난 하늘을 찍으려면 두 가지 방법에 주목하세요. M모드로 조리개 값은 f8이상, 셔터 스피드 값은 1/1000 이상으로 찍는 방법과 AV모드에서 노출 값을 -2/3 정도 어둡게 설정하고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9. 풍경이나 인물사진을 찍을 때 자연을 이용하면 훌륭한 사진이 됩니다. 꽃이나 구름, 나뭇잎 등을 이용해 커튼 효과를 주는 것인데요. 피사체가 더욱 부각되며 피사체 앞에 살짝 걸린 자연이 멋스럽게 표현됩니다.

 

10. 화각 안의 선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선이 통일되어 있다면 안정적인 사진이 되지만, 다른 방향의 선이 구도 안에 생기면 피사체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게 됩니다.

 

11. 화각 안의 선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선이 통일되어 있다면 안정적인 사진이 되지만, 다른 방향의 선이 구도 안에 생기면 피사체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게 됩니다.

 

댓글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재난안전은 실험대상이 아니다”… 제천시장 ‘보은 인사’ 논란, 결국 현실로 충북 제천시가 내년 1월 1일 자 정기인사를 예고한 가운데, 안전건설 국장 인선을 둘러싼 논란이 끝내 ‘인사 실패’라는 비판으로 귀결되고 있다.재난과 안전, 도로·건설·환경 행정을 총괄하는 핵심 보직에 전문성과 무관한 비전문가를 내정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시청 안팎의 잡음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앞서 시청 내...
  2. 2019년 불법건축 원상복구 명령 ‘6년 방치’… 제천시, 직무유기 의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한 장례예식장이 불법 건축물을 수년간 유지·사용해 왔음에도 제천시가 이를 사실상 방치해 온 정황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해당 장례식장은 농지 지목 토지에 무단으로 아스팔트를 포장해 주차장으로 사용한 사실이 민원으로 적발된 데 이어, 불법 건축물까지 추가로 확인돼 행정조치 대상이 됐...
  3. 【기자수첩】“이 명부가 왜 시청에서 나왔는가”김창규 시장은 정말 몰랐을까 “실수였다.”“잘못 첨부됐다.”김대호 제천시 정책보좌관이 기자들에게 발송한 이메일에 김창규 시장 선거조직 관리 문건으로 보이는 대규모 명부가 동봉된 사실이 드러난 뒤 나온 해명이다. 그러나 이 한마디로 덮기엔, 문건의 성격과 무게가 너무 무겁다.문건에는 실명, 직업, 읍·면·동별 분류는 물론 ‘핵심&mi...
  4. 뉴스21통신, 계룡스파텔에서 ‘함께한 해, 더 나은 내일’ 송년회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뉴스21통신(대표 이성재)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뉴스21 송년회 - 함께한 해, 더 나은 내일’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송년회는 12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계룡스파텔 1F 백제홀에서 진행된다. 현장에는 뉴스21통신 임직...
  5. “고발장은 접수됐는데 선관위는 침묵… 제천 ‘선거조직 관리 문건’ 수사 공백 논란” 실명과 직업, 선거 기여도 등급까지 기재된 제천시 정책보좌관 발 ‘선거조직 관리 문건’ 논란과 관련해, 제천시민이 직접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지만,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응은 여전히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본지는 앞서 12월 26일, 김창규 제천시장 선거 지지자 명부로 추정되는 문건이 김대호 제천시 정...
  6. [기자의 시선] "개혁" 가면 쓴 "공포정치"...정청래 첫 기자회견, 협치 대신 '섬멸' 택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취임 147일 만에 연 첫 기자회견은 '통합'이나 '민생'이 아닌, 섬뜩한 '선전포고'의 장이었다. "국민이 지킨 나라"를 운운하며 시작했지만, 결론은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세력은 모조리 도려내겠다는 서슬 퍼런 칼춤과 다름없었다. 어제(26일) 정 대표가 내놓은 일성은 '2차 종합특...
  7. 인제군 사과, 공영홈쇼핑 3차 방송 35분 만에 전량 완판 인제군 대표 농산물인 인제사과(부사)가 올 한 해 세 차례 진행된 공영 홈쇼핑 방송에서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제군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홈쇼핑 지원사업을 통한 행정적 지원과 생산 농가와의 협의를 통한 가격 조정, 여기에 인제사과의 우수한 품질 경쟁력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3차 방송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