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 15-01-13 00:00
※기사등록법
글쓴이 : 운영자
조회수 조회 : 52,600

[뉴스21통신] 기사등록법 안내

 

1. http://www.news21tongsin.co.kr/admin 으로 접속하세요.

(기사쓰기 전용 홈페이지이므로 뉴스21통신 홈페이지와는 다른 주소입니다)

 

2.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세요.

ID는 본인 이름(한글),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앞 4자리(생년생월)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안 되거나 ID와 비번 변경 원하시면 본사로 연락주세요.

 

3. 로그인 하셨으면, 왼쪽에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기사관리]누르시고 [기사쓰기] 누르세요.

 

4. 기사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5. 글쓴이가 맞게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6. 기사제목, (부제목), **기사분류** 꼭 입력해주시고 본문 작성하시면 됩니다.

 

7. 사진 올리시려면 '기사본문' 입력창 오른쪽 위에 '본문사진등록'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본문사진등록' > '사진등록' >'찾아보기'... 로 사진 등록하시고,

밑에 설명글에는 사진에 대한 짧은 정보를,등록자에는 출처를 적어주신 후 '확인' 누르시면 본문에 사진이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기사 본문을 입력하고, 잘못 쓴 부분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혹시 복사한 글을 옮기실 때는 꼭 '메모장'에 본문 내용 붙여넣기 했다가 다시 전체복사 후 기사 본문 입력창에 옮겨주세요. (메모장은 컴퓨터마다 '보조프로그램'에 기본으로 다 깔려 있습니다.)

 

메모장 미사용 시, 기자분들에 따라 글씨체와 글씨 크기 등이 뒤죽박죽으로 입력되는 경우가 대다수 이므로 꼭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후 입력해주세요

 

*참고: 복사(ctrl+c) , 붙여넣기(ctrl+v)

혹은, 드래그 후 오른쪽 마우스클릭, 복사 또는 붙여넣기 선택

 

9. 본문 입력창 밑에 보시면 오른쪽에 ''라는 것이 있습니다. 호는 제가 매일 아침 새로 생성하오니, 기사입력 시 가장 맨 위에 있는 호수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가령 오늘 112일엔 65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기사제목', '기사분류', '기사본문', ''잘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사진은 반드시 위쪽의 '본문사진등록'으로만사진 올려주세요.

 

*기사수정은 '기사관리' > '전체기사목록' 들어가서 자신이 올린 글 찾아 누르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기사관리''전체기사목록''기사쓰기' 외의 메뉴는 누르지 말아주세요.

 

*기사를 등록한 후 자동으로 홈페이지 메인에 기사가 노출되진 않습니다.

일단 기사분류 해 놓으신 곳에 기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니 안심하세요.

(가령 '인천' 지역 기사를 올리셨다면, 상단의 '지역뉴스'>'인천' 클릭하시면 올리신 기사가 보이실 겁니다.)

 

*각 지역의 시청/군청/교육청/경찰청 홈페이지마다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각 홈페이지에서 보도자료를 얻어 기사문에 맞게 갈무리하여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도자료의 같은 기호는 꼭 삭제해서 올려주시고 문단 잘 맞춰주세요.)

 

*새 문단으로 넘어갈 때마다 한 줄씩 공백을 비워주세요.

 

정보가 이상하게 나오거나, 로그인이 안되거나,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사로 연락 주세요. 생생하고 다양한 기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내용

관공서 출입시엔 기자출입통보문이 필요합니다. 양식은 본사에서 갖고 있습니다.

본사로 연락주시면 메일로 양식을 보내드립니다. 기입할 사항들을 모두 적으신 뒤 완성된 출입통보문은 해당 관공서에 출입시 제시하시면 됩니다. 한번 제출한 곳에 재방문시 또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차위반 등으로 인한 교통위반협조문 양식 필요시에도 본사로 연락 주십시오.

 

댓글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문화재단 인사 파문, 끝내 시장 책임론으로…“임명권자는 침묵”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을 둘러싼 정관 위반 논란이 확산하면서, 책임의 화살이 결국 김창규 제천시장에게로 향하고 있다. 재단 이사장의 독단적 인사 결정 논란을 넘어, 이를 내버려 둔 시장의 관리·감독 실패이자 사실상 묵인이라는 지적이다.제천문화재단은 제천시가 전액 출연한 기관으로, 이사장과 주요 임원 인사는 제천시...
  2. 송형근 전 환경부 고위공무원, 창원시장 출마 선언 송형근 전 환경부 고위공무원이 창원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 후보는 34년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말이 아닌 해결로 창원의 위기를 돌파하겠다”며 경제 회복과 청년 유입을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송 후보는 출마 선언문에서 “청년들이 떠나는 도시, 활력을 잃은 구도심은 오늘의 창원이 직면한 냉정한 현실”이...
  3. [기자수첩] 전북지사 선거전, ‘계파’에서 ‘전북의 자존심’으로 전선 이동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선거가 인물 경쟁을 넘어 구조적 쟁점 경쟁으로 재편되고 있다. 민주당 강세 지역이라는 정치 지형 속에서 경선의 무게중심은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논의 문건 논란이 촉발한 공천 공정성 문제, 2036 하계올림픽(전주) 유치의 국가 설득력, 장기 현안인 완주–전주 통합의 현실 정치...
  4.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5.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 군산편] “국제 관례 무시한 행정, 지역의 이름부터 지워선 안 된다” 군산항의 이름을 둘러싼 논란이 정치권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핵심에는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항만법 시행령’ 개정안, 그리고 그에 담긴 ‘새만금항’ 단일 명칭 사용 방침이 있다. 이에 대해 군산시의회가 강하게 제동을 걸었다.제28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지해춘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양수산부의 ...
  6.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7.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