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 15-01-07 00:00
카메라 사진 잘찍는 요령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수 조회 : 13,208

 

★ 카메라 사진 잘찍는 요령

 

 

1. 눈의 하얀 빛을 잘 표현하고 싶다면 노출 값을 적정 값보다 1/3~2/3 밝게 찍어야 합니다. 카메라의 적정 노출 기준은 white가 아닌 grey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2. 석양의 빛깔을 사진에 그대로 표현하려면 AV모드에서 태양의 노출 값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조리개 값은 f8 이상으로 조절하세요.

 

3. 빛이 많이 반사될수록 양지와 음지의 노출 차는 심해집니다. 눈 쌓인 곳에서 빛의 반사가 심해지면 그늘은 어두운 부분이 되므로 적정 노출 값보다 +2/3~ +1 스텝 정도 밝게 해야 눈은 더 하얗게, 음지는 더욱 구체적으로 나타납니다.

 

4. out of focusing이란 특정 사물이나 인물을 배경과 분리해 부각한 기술입니다.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하고 f값은 최대한 낮게 설정해보세요. 초점 외에는 심도가 낮게 표현되어 특정한 피사체가 주목 받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무엇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똑같은 산이라도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통트는 시간, 산허리에 낀 구름과 군데군데 구름으로 가려진 산을 찍고 싶다면 노출 값에 신경 써야 합니다.

 

6.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풍경 사진의 초점을 선명하게 맞추고 싶다면 f값을 높여 팬포커싱을 시도해 보세요. 팬포커싱은 계산식을 통해 정확한 값을 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렌즈의 해상력은 f8~14 값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7. 뒤쪽 풍경을 강조하고 싶다면 화각 중간쯤에 팬포커싱을 도전해 보세요. 카메라와 가까운 곳이 흐릿해지면서 배경으로 시선이 모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8. 구름이 잘 나타난 하늘을 찍으려면 두 가지 방법에 주목하세요. M모드로 조리개 값은 f8이상, 셔터 스피드 값은 1/1000 이상으로 찍는 방법과 AV모드에서 노출 값을 -2/3 정도 어둡게 설정하고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9. 풍경이나 인물사진을 찍을 때 자연을 이용하면 훌륭한 사진이 됩니다. 꽃이나 구름, 나뭇잎 등을 이용해 커튼 효과를 주는 것인데요. 피사체가 더욱 부각되며 피사체 앞에 살짝 걸린 자연이 멋스럽게 표현됩니다.

 

10. 화각 안의 선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선이 통일되어 있다면 안정적인 사진이 되지만, 다른 방향의 선이 구도 안에 생기면 피사체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게 됩니다.

 

11. 화각 안의 선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선이 통일되어 있다면 안정적인 사진이 되지만, 다른 방향의 선이 구도 안에 생기면 피사체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게 됩니다.

 

댓글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활동 ‘선거법 위반’ 고발당해 충북 단양군의 김문근 군수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고발됐다.  고발인 A 씨는 최근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 군수가 수천 명의 주민이 가입한 SNS 밴드 ‘단양의힘 김문근’에서 자신의 실적과 업적을 반복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2. 안보 대재앙…野 "국민 59%가 등 돌린 방첩사 해체, 누구를 위한 국가 자해인가“ [국회=서민철 기자] 이재명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를 사실상 공중 분해하는 초유의 조치에 돌입하자, 대한민국 안보의 최전선을 지켜온 예비역들과 정치권의 분노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30일 국회에서 '방첩사 해체, 간첩은 누가 잡나?'를 주제로 긴급 정책 토론회를 열고, 이번 조치가 국민 여론과 안보 ...
  3. 10월1일, 경기버스 파업시 파주시 비상 수송 대책안(파주시 홈페이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노사 간 협상을 진행 중이며, 30일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최종 결렬될 경우 내달 1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한다. 한편 파주시는 다음 달 25일 첫차부터 마을버스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2019년 요금 인상 이후 6년 만에 시...
  4. 양천구,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양천문화회관과 스마트경로당 등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언제나 청춘! 건강 백세’ 행사를 열고, 지역 어르신 1,000여 명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전 행사로 마련한 &l...
  5.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발판 삼아 AI 육성·기업 지원 박차 안산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이라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발판으로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AI 기반 기업 지원과 기술 공모 활성화를 추진하며 지역 혁신성장과 미래 신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한양대학교ERICA 프라임 컨퍼...
  6.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6일(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를 살피는 등 민생을 살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방신전통시장과 송화벽화시장을 잇따라 방문해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진교훈 구청장은 과일 가게, 정육점 등 시장 점포 곳곳을 방문해 명절 물가를 살피.
  7. 송언석 "윤호중 장관 사퇴해야…대전 화재 현장점검 나설 것" [뉴스21 통신=추현욱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정부 주요 시스템이 마비된 사태와 관련해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송 원내대표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장관은 우선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하되, 수습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길 바...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