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11월 3일부터 경제활력지원금 지급…시민 1인당 20만~30만원
  • 남기봉 본부장
  • 등록 2025-10-14 18:39:41

기사수정
  • 지역 소비 촉진·경제 회복 목표…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만 가능 —

제천시청.충북 제천시는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28일까지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제천시 경제활력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제천시 경제활력 지원금 지원계획 공고’를 통해 “시민의 생활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제활력 지원금 지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일반 시민 1인당 20만 원, 취약계층(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에게는 1인당 30만 원이 지급된다.


지급 형태는 1인당 1매의 선불카드이며, 지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지급 대상은 2025년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으로,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 거주 중이어야 한다.


또한, 제천시에 체류지를 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고려인 동포도 포함된다. 단, 사망자·관외 전출자·주민등록 말소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세대주가 세대원 전원을 일괄 신청할 수 있으며, 세대주와의 관계가 ‘동거인’인 경우에는 개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금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며, 반드시 방문 접수만으로 진행된다.


제천시는 신청 혼잡을 최소화하고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행정 인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할 방침이다.


시는 “현장 신청 중심으로 신속하게 지급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회복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경제활력 지원금은 제천시 관내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대형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사행성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기한은 2026년 2월 28일까지이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급되지 않고 자동 소멸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9월 19일 제349회 제천시의회 임시회에서 「제천시 경제활력 지원금 지원 조례」가 가결, 9월 26일 공포된 뒤, 10월 2일 원포인트 추경 예산을 통해 재원이 확보되면서 본격 추진됐다.


제천시는 “이번 경제활력 지원금이 시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구체적인 신청 방법과 서식은 제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3.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 ‘2025 올해의 아너’ 선정… “시민과의 약속, 정치인의 기본” 충북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이 ‘2025 올해의 아너(아너 소사이어티)’로 선정됐다.박 의원은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열린 ‘2025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의 날’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박 의원은 2014년 시의원 출마 당시 ‘의원 세비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으...
  4.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영조회2025년 11월 10일(월)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이 열렸습니다.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온 영조회가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했습니다.영조회는 지난 37년간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오며, 울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시설 및 후원가정을 ...
  5. “첫째아 지원 확대해야”…이경리 제천시의원, 출산정책 전환 촉구 충북 제천시의회 이경리 의원이 첫출산 시대의 새로운 돌파구로 ‘첫째아 지원 확대’를 제안했다.이 의원은 제35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결혼율과 출산율이 반등하는 시점을 저 출산 극복의 골든타임으로 삼아야 한다”며 “제천시 출산정책의 초점을 첫째아 출산 가정에도 확대해야 한.
  6.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북구의회 김상태 의장, 박재완 의원과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활동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7.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