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부산시가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300만 시대를 연다.
부산시는 27일 오후 5시 30분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아고다와 ‘관광 교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국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부산시가 최초로 아고다와 협약을 맺는 사례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앤드류 스미스 아고다 공급 부문 수석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제1회 글로벌 도시관광 서밋(10.27~29)’과 연계돼 진행됐다.
아고다는 600만 개의 호텔과 숙소, 13만 개의 항공 노선, 30만 개의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국내 이용자도 꾸준히 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고다의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세계 주요 시장에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각국 관광객의 선호를 반영한 테마형 맞춤 관광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부산 관광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부산은 관광 분야에서 역대 최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7월 누적 외국인 관광객 20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8월 기준 235만 명을 넘어서며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했다. 9월 누적 관광지출액은 6,594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해수욕장 누적 방문객은 2,198만 명으로 코로나19 이후 최다를 기록했다.
앤드류 스미스 아고다 부사장은 “26개국 39개 언어로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소개하겠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부산이 세계적인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아고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기술력, 그리고 부산의 풍부한 관광 자원을 결합해 부산 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며 “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의 숨은 보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내달 8일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한 해 동안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시민 참여와 공동체 가치 확산을 위한 ‘2025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파마공 어울림랜드’를 오는 다음 달 8일 금촌어울림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놀이동산’을 주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
경기 파주시, ‘파주형 하우징’ 성공적 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주거취약계층의 안정적 주거환경 보장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민관 협력형 주거복지 모델 ‘파주형 하우징’ 2025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파주형 하우징’은 파주시의 시정 철학인 ‘기본사회 실현’과 ‘기본주거 보장’을 바탕으로, 중위소득 70% 이하 등 주거.
스타벅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700만 잔 돌파…‘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돌풍에 판매 한 달 연장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출시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스타벅스에 따르면 두 제품은 지난 9월 19일 출시 이후 10월 26일까지 총 700만 잔 이상 판매됐다.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510만 잔, 말차...
경기도, 파주시 동문천 홍수 방어력 강화한다...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s://m.idsn.co.kr)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 동문천 6.1km 구간을 정비하여 홍수 방어력을 강화한다.경기도는 파주시 동문천의 홍수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파주 동문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이 사업은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에서 법원읍 동문리에 이르는 동문천 일원 총 연장 6.1km 구간의 하천을 정비하는 것이다. 축제.
파주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기본계획 용역 착수
[뉴스21 통신=추현욱 ]경기 파주시가 지난 24일 시청 접견실에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27일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일 시장을 비롯해 관련 분야 전문가, 파주문화재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건립 방향과 추진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
파주시, 아파트 ‘옥상형 태양광 시범사업’ 준공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경기도 아파트 태양광 시범사업에 선정된 파주 청석마을 운정동문디이스트 아파트가 입주민과 행정의 협력으로 결실을 맺고, 지난 23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청석마을 운정동문디이스트 입주자대표회(대표 이관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추진된 시민참여형 에너지 전환사업으로, 파..
[속보] 韓·말레이시아 FTA 타결…방산 등 전략산업 협력 가속화
[속보] 韓·말레이시아 FTA 타결…방산 등 전략산업 협력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