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다온 화폐,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참여… 15% 캐시백 제공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범국가적 소비촉진 행사 ‘2025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안산화폐 다온’이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오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2일간 열린다. 이 기간에는 안산지역화폐 ‘다온’ 충전 시 제공되는 인센티브 10%에 더해 결제 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개최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총 40명을 초청해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쿠킹클래스는 류수영이 직접 ‘좋은 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작됐다. 이어 자신이 즐겨 만드는 파스타 레시피인 ‘토마토 버터 파스타’와 ‘우유 버터 파스타’를 시연하고, 완성된 요리를 함께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써모스 키친웨어 관련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류수영이 사용한 ‘써모스 플라즈마Z 논스틱 프라이팬’은 플라즈마 초경질 코팅으로 코팅 밀착력을 높여 음식이 눌어붙지 않는 논스틱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넓은 바디와 깊은 구조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요리를 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써모스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써모스 키친웨어와 함께 요리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브랜드가 일상 전반에 더욱 가까이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다. 써모스코리아는 텀블러, 도시락, 포트 등 다양한 진공단열 제품을 선보이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텀블러 부문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온라인 공식몰 판매 금액의 3%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직원 잘라 남긴 인건비, AI 서버 투입”…3대 빅테크, 5만명 해고 시동
[뉴스21 통신=추현욱 ] 인공지능(AI) 붐을 주도하는 미국 빅테크들이 가장 공격적으로 사무직 직원을 해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의 구조조정 논리는 AI 투자에 필요한 ‘자금 확보’로 AI가 일으키는 설비투자 증가 속도에 비례해 IT 직군의 고용시장 시장이 빠르게 악화하는 흐름이다.27일(현지시간) 미국 블룸버그통신 등 보도를 ..
해병특검, 공수처 차장 소환…친윤 검사들 수사 방해 의혹도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순직해병 특검팀이 28일 이재승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차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이 차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취재진을 피해 서초동 특검 건물 지하로 출석했다.이 차장은 지난해 8월 접수한 송창진 전 공수처 부장검사의 위증 혐의 고발 건을 1년가량 대검찰청에 통보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공.
"1300만개 미리 주문"…삼성전자에 '큰손' 애플도 줄 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메모리 반도체 가격 급등으로 PC, 스마트폰 등 정보기술(IT) 완제품 값이 뒤따라 오르는 ‘메모리플레이션’(memory+inflation)이 본격화했다. 1차적 원인은 인공지능(AI) 붐이 부른 ‘메모리 슈퍼 호황’이다. 메모리 기업들이 일반 D램 모듈보다 5~6배 비싼 고대역폭메모리(HBM)에 주력하며 범용 D램 공급이 부...
계엄날 박성재가 양복서 꺼낸 A4 2장…특검, ‘계엄 포고령’ 판단
[뉴스21 통신=추현욱 ]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지난해 비상계엄 선포 당일 대통령실에서 ‘포고령’ 문건을 받은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박 전 장관이 “국회와 지방의회, 정당 활동을 금한다”는 위헌적인 포고령 내용을 알고도 포고령 위반자의 수사나 출국금지 등을 염..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 재심서 무죄…
[뉴스21 통신=추현욱 ]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 사건 피고인들이 재심에서 무죄 판결을 28일 받았다. 사건 발생 16년 만이다.재판부는 이 사건 주요 증거였던 범행 자백이 ‘검찰 강압수사에 의한 허위 진술이었다’는 피고인 측 주장을 인정했다.광주고법 형사2부(고법판사 이의영)는 살인 및 존속살인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
챗GPT 장착한 카카오톡…체류시간 확대
[뉴스21 통신=추현욱 ]카카오가 오픈AI의 '챗GPT(ChatGPT)'를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탑재한다. 카카오톡 채팅 탭 상단의 버튼을 누르고 간단하게 질문을 던지면, 적절한 답변을 내놓는 데 그치지 않고 카카오 그룹 내 서비스까지 연결해주는 '챗GPT 포 카카오'다. 카카오가 오픈AI와 협업을 통해 내놓은 첫 결과물로, 카카오톡 체류시..
삼성, 엔비디아 AI 심장 장악…슈퍼컴 '스파크' 휘어잡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슈퍼컴퓨터 'DGX 스파크(Spark)'에 고성능 SSD를 공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고대역폭메모리(HBM) 중심이던 양사 협력이 스토리지까지 넓어지며 AI 반도체 생태계에서 삼성의 입지가 한층 강화되는 모양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조상연 삼성전자 미주총괄 부사장은 최근 SNS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