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은혜, ‘현지·훈식·남국’ 직격…‘희대의 인사농단’ 비판하며 민주당 정조준”
  • 장은숙
  • 등록 2025-12-05 14:58:06

기사수정
  • 메시지 유출로 번진 인사청탁 파문…김남국 사의·대통령실 경고에도 논란 확산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인사청탁 논란의 중심에 선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과 강훈식 비서실장, 김현지 제1부속실장을 향해 “‘희대의 인사농단’을 꼬리 자르기로 덮을 수 없다”며 공개적으로 직격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남국이도 가고 훈식이도 가고 현지만 남았느냐”고 비꼬며, 진짜 문제는 권력 핵심이 밀착된 인사 구조라고 지적했다.


이어 ‘좌지우지 현지’라는 표현을 쓰며 청와대 핵심 실세가 누구인지 드러났다고 주장하고, 김남국 전 의원의 잘못은 오히려 국민에게 사실을 알린 죄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또 대통령실 내부가 형님·누나 체계로 얽힌 비정상적 인사 구조라고 주장하며, 그 정점에 김현지 실장이 있다는 말이 공공연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존엄의 이름을 발설한 이후 줄초상이 난다”고 표현하며, 민주당이 대통령 눈치를 보며 청부입법을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나아가 “이젠 ‘현지 언급 금지법’이나 ‘현지 전담 특별 재판소’라도 만들 것 같다”며 민주당의 대응을 풍자했다.


이번 사태는 국회 본회의 중 문진석 원내수석부대표가 자동차산업협회장 추천을 김 비서관에게 문자를 보낸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되며 불거졌고, 대통령실은 내부 직원에게 엄중 경고 조치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자 문 수석부대표가 사과했고, 김남국 비서관은 사의를 표명해 비서실에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대통령실은 이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따뜻한 겨울나기 현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가득] 11월 29일 오전 9시 서울 마로니에 공원은 이른 겨울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온정으로 가득 채워졌다. SBI저축은행과 종로복지재단이 주관한 **'희망나눔봉사단 김장봉사 - 온기 담금 캠페인'**에 수백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김장을 담그고 이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장은 일찍부터 .
  6. [신간] 지역 실증 연구의 새로운 길, 『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 출간 한국 농촌과 지방 소멸 문제를 구조적·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정책 설계에 연결할 수 있는 신간이 나왔다. 조광식 박사의『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는 지역 문제를 발견·분석·해결하는 과정 전반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국내 최초의 종합 실무·학술서이다.책은 지역 개념과 구조 이해에서 출발해 연구 ...
  7.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