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 제공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공촌정수사업소는 11일부터 기존 염소 소독을 전면 중단하고, 차아염소산나트륨을 활용한 새로운 소독 방식을 적용한다.
차아염소산나트륨은 저장·취급 과정의 누출 위험이 거의 없어 정수시설 안전성을 높이며, 배관 부식 우려도 줄여 시설 관리에 유리하다.
또한 기존 염소 소독에서 발생하던 자극적 냄새가 줄어 ‘인천하늘수’의 맛과 품질이 개선된다.
이번 전환으로 공촌정수장이 공급하는 영종·서구·강화 지역 시민에게 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정수사업소는 지난해부터 반복 시험과 설비 구축을 통해 최적 소독 방식을 선정했다.
장병현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정수 공정 개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2025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장려상 수상
장성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2025년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전국 208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참여자 수, 온실가스 감축량, 제도 활성화 실적 등을 종합 평가했다.장성군은 저탄소·저예산형 홍보, 주민 맞춤형 온·오프라인 홍보, 찾아가는 제도 안내 등에서 높은 ..
장성군, ‘2025 지역먹거리지수’ 대상 수상…최고 등급 ‘S’ 획득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를 받았다.이번 평가는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면과 현장 심사로 진행됐다.장성군은 자치단체장 의지, 먹거리 거버넌스 운영, 지역 공급 노력, 탄소 감축 정책 지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이번 대상 수...
고흥군, ‘2025 우주항공산업 비즈 페스타’ 성황리 개최
고흥군은 10일 광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2025 고흥 우주항공산업 비즈 페스타’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우주항공·드론 관련 기업, 연구기관, 투자기관 80여 명이 참석해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물기체 전시 등 산업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고흥우주항공산.
장흥군, 5회 연속 가족친화기관 인증 획득
장흥군은 지난 12월 1일 성평등가족부로부터 5회 연속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받았다.이번 인증으로 장흥군은 2028년 11월 30일까지 가족친화기관 자격을 이어가게 된다.가족친화기관 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실천하는 기관에 부여된다.장흥군은 2014년 첫 인증 이후 11년 넘게 꾸준히 유지...
장흥군, 노벨문학상 1주년 기념 HUSS 인문포럼 개최
장흥군은 10일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을 기념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HUSS 인문포럼’을 열었다.전남대학교 융합인재양성사업단과 함께 진행된 포럼에는 장흥 출신 교수, 군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박석강 전남대 교수는 군민 중심 문학 생태계 강화와 연구자 중심 아카이브 전략, 문학 도시화·글로벌 확장을 핵.
보령시, ‘2025년도 토지행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보령시는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5년도 토지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적관리, 공시지가, 지적재조사 등 토지행정 전반을 평가했다.보령시는 연속지적도 정비와 드론배송 시스템 구축, 주택 안심계약 서비스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이번 선정은 ‘부동산 가격공시.
보령시, ‘2025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보령시는 10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2025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이번 행사에는 500여 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봉사의 가치를 되새겼다.식전 공연과 기념식, 시상식,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표창을 받으며 보령시 발전에 기여한 헌신을 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