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일 응...
사진=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요양병원 6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거동이 불편한 노령 환자와 특수 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요양병원의 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점검은 ▲시설 규격 준수 ▲안전관리 사항 ▲환자 대피 대책 ▲정전 대비 ▲교육훈련 ▲소방 분야 ▲산불 대비 등 7개 분야, 총 38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졌다.
시는 현장점검을 통해 스프링클러와 유도등 정상 작동 여부, 화재 경보설비 설치 및 작동 상태 등 화재 예방 시설을 집중 확인했다. 또한 환자 상태에 따른 대피 방안 수립, 응급환자 이송 방법, 이송 병원 지정 여부 등 화재 발생 시 대응 계획도 중점 점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요양병원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늦어지면 대규모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과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재난 취약시설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위인재양성원, 2025 에듀페스타(EDU-FESTA)’성황리 개최
군위인재양성원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군위인재양성원 EDU-FEST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에듀페스타는 지난 1년간의 군위인재양성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인재양성원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지역의 학부모..
'내란' 특검, 최종수사결과 발표‥윤석열 등 24명 기소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 선포를 둘러싼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해온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180일간의 수사를 마무리하고 최종수사결과를 15일 발표했다.특검은 윤 전 대통령을 체포방해 혐의로 재구속해 기소하는 등 정부관계자와 군관계자, 정치인을 포함해 모두 24명을 재판에 넘겼다.기소대상에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
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
눈 내린 남덕유산 남령재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14일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남덕유산 남령재 자락에 밤사이 내린 눈으로 눈꽃이 활짝 피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