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진구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2월 23일 정식 개관을 앞둔 광진미래기술체험관에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진미래기술체험관은 광진구청 지하2층(엔씨이스트폴 지하 1층)에 위치한 첨단 기술 기반의 융·복합 교육 체험시설로, 1,585㎡ 규모에 ▲전시체험존 ▲교육체험존 ▲아카데미존 ▲인공지능 놀이터 등이 갖춰져 있다.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미래형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탐구할 수 있다.
겨울방학 특강은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등을 주제로 실습 중심의 개인·가족 단위 아카데미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관 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3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월 6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주요 강좌는 ▲나도 드론전문가 ▲온가족 수업 3차원 펜으로 가족액자 만들기 ▲달려라 나만의 자율주행자동차 ▲햄스터 로봇의 인공지능 코딩 대탐험 등이며, 각 회차당 약 90분간 진행되고 회차별 정원은 20명 내외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광진구민은 광진미래기술체험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체험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겨울방학 특강 외에도 로봇과의 블록 완성 대결, 나만의 동작으로 음악 만들기, 4족 보행 로봇 조작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체험관(☎ 02-458-3661~2)으로 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미래 기술은 모두가 이해해야 하는 생활 속 필수 역량”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광진미래기술체험관에서 즐겁게 배우고 체험하며 미래를 맞이하는 힘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 대장·홍대선 착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 덕은지구의 숙원 사업인‘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이하 대장홍대선)의 착공식이 지난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렸다.이날 착공식에는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해 노선 경유 지역의 지자체장, 국회의원, 지역 주민 및 공사 관계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혁...
"일의 미래 위해 뭉쳤다"... 50개국 청년들 고양시에 모였다
'2025 국제노동페스타(The 2025 GG-ILO-MOEL International Labour Festa)'가 1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국제노동기구(ILO)와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 지방정부 그리고 일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16일과 17일 양일간 개최된다.첫날인 16일은 '정책의 날(Policy Day)'로 개막식에 이어 ...
고양시 공무원 AI 공모전 아이디어 '특허 출원'
고양시는 'AI 기반 옥외영업 가능대상 자동 판단 및 인·허가 검증 시스템'을 특허 출원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이번 특허는 공무원 AI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가 특허출원으로 이어진 첫 사례다이 특허는 옥외영업 인허가를 신청할 때 필요한 건축물 정보, 도면, 법령 기준 등을 AI가 자동 분석해 영업 가능 여부와 필.
파주시, 특정업체 4곳에 일감 몰아주기 의혹...감사 착수
파주시가 최근 3년간 특정 업체 4곳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보도와 관련<기호일일보 2025년 12월 16일 7면 보도> 시 감사관이 계약담당과 실무부서를 상대로 감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기호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시 감사관은 계약을 담당하는 회계과에 수의계약 현황 등 자료를 받아 분석에 들어갔다. 시 감사관은 분석된 자료를 근거로...
단수 피해 보상 지연에⋯파주시 직접 나섰다
파주시가 지난달 발생한 광역상수도 단수 사고와 관련해 시민 피해 보상을 논의할 ‘단수 피해 보상협의체’를 구성한다.한국수자원공사가 보상협의체를 꾸리지 않은 상황에서 시가 선제적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시민 피해를 신속히 해결하겠다는 취지다.파주시는 오는 19일 관련 부서 국·과장과 고문변호사·손해사정사 등 ...
파주시, 지역화폐 가맹점 기준 30억원으로 상향 조정
파주시는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원으로 확대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이번 확대로 그동안 시민 생활과 밀접한 업종 중 매출 제한으로 파주페이 사용이 어려웠던 곳에서도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가맹점 연 매출 기준이 30억원으로 확대됨에 따라 연 매출 30억원...
파주시, ‘2025년 겨울철 종합복지대책’ 추진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12월 16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3개월간,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 공백 해소를 위해 ‘2025년 겨울철 종합복지대책’을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목표로 ▷겨울철 종합 복지대책 지원체계 운영 ▷위기가구 발굴 및 맞춤형 지원 ▷1인 가구·노숙인·취약노인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