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News 유튜브영상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 시리아에서 이슬람국가(IS) 극단주의자로 추정되는 공격으로 숨진 미군 병사 2명과 민간인 통역사 시신의 귀환 및 운구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델라웨어주 도버 공군기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전사자들의 관이 공군 C-17 수송기에서 내려져 차량으로 운구될 때마다 거수경례로 애도를 표하며 침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번 귀환 행사 참석은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2기 출범 이후 해외 작전 중 전사한 미군 시신 귀환 행사에 처음 참석한 것입니다. 행사에는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과 댄 케인 합참의장 등 군 주요 인사들도 함께했습니다.
앞서 지난 13일 시리아 중부 팔미라에서 미군과 시리아 정부군이 정찰 중 IS 추정 공격을 받아 아이오와 주방위군 소속 윌리엄 하워드·에드거 토레스-토바 하사와 미국인 통역사 아야드 만수르 사카트 등 3명이 숨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격 주체에 대해 “시리아 정부가 아니라 IS”라고 밝히며, “강력한 보복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