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준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태화강에 새로운 상징물(랜드마크)을 선보인다. 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4시 50분 중구 태화로 300 일원 태화루 스카이워크에서 ‘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준공식 이후 시설 점검과 마무리 작업을 거쳐 12월 24일부터 일반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식 ...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최헌정)가 인이어(in-ear) 방식 심박수 모니터 ‘MAXM86161’과 의료용 디지털 온도 센서 ‘MAX30208’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웨어러블 의료 및 피트니스 모니터는 체온·심박수 등 인간의 생체 정보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하지만 그동안 배터리 구동식 소형 웨어러블 기기는 센서 정확도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다. 맥심이 새롭게 선보인 연속 모니터링 인체 센서 2종은 체온, 심박수, 혈액 산소포화도(SpO2) 등의 활력 징후 측정에 대한 정밀도를 개선한다.
차세대 웨어러블 의료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은 MAX30208를 사용해 온도 측정에 필요한 전력을 5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MAXM86161을 통해 광학 솔루션의 크기를 40%까지 줄이고 최고의 신호대잡음비(SNR)로 민감도와 정확성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
인이어 심박수 모니터 및 맥박산소측정기(Pulse Oximeter) MAXM86161은 현재 출시된 제품 중 크기가 가장 작은 완전 통합형 솔루션으로 히어러블·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돼 심박수와 산소포화도를 높은 정확도로 측정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이 솔루션은 초소형 OLGA 패키지(2.9mm x 4.3mm x 1.4 mm)로 경쟁사 제품에 비해 40% 작다. LED 3개가 장착돼 RED와 IR LED는 산소포화도, 그린(Green) LED는 심박수를 측정한다.
소비 전력은 동작 모드에서 10μA 미만(일반적으로 25sps)이며 정지 모드에서 1.6μA으로 경쟁사 제품 대비 약 35% 줄여 웨어러블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통합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를 채택해 별도 칩을 구매가 필요가 없고 광학 모듈에 연결해야 하는 추가적인 AFE를 없앴다.
MAXM86161은 동급 최고 SNR(PPG 용도를 위해 대역폭 제한 신호를 이용해 경쟁사 제품 대비 3dB 향상)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용도에 활용되는 기기 개발이 가능하다. 정확도 향상을 위해 주변 빛을 상쇄하고 가장 높은 SNR(나이키스트 SNR은 89dB, 평균 100dB의 SNR)을 제공한다. 측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동작 보상용 알고리즘도 제공한다.
MAX30208 디지털 온도 센서는 작동 시 동작 전류 온도 67μA로 측정에 필요한 전력을 경쟁사 솔루션(동작 전류 135μA) 대비 50% 절감하고 얇은 10핀 LGA 패키지(2mm x 2mm x 0.75mm)로 제공된다.
MAX30208은 의료 등급의 체온 측정 정확도(±0.1도)를 제공하며 체온 변화에 대한 반응 속도가 매우 빠른 것이 특징이다. 섭씨 30~50도 사이에서 오차범위 ±0.1도의 정확성을 제공하고 경쟁사 제품에서 측정 정확도에 영향을 주는 자가 발열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경쟁사 제품 대비 사용이 편리하고 기기 상단에서 온도를 측정함으로써 타 제품처럼 자체 발열로 인한 불편함이 없다.
이 솔루션은 낮은 전력과 작은 사이즈로 스마트워치, 의료용 패치 등 소형 배터리 구동식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배터리로 작동되는 의료용 체온 감지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설계도 간소화한다. MAX30208은 I2C 어드레스 최대 4개와 호환돼 동일한 IC 버스에 여러 센서 연결이 가능하고 PCB 또는 FPC(연성인쇄회로)에 부착할 수 있다.
제임스 헤이워드(James Hayward) 아이디테크엑스 리서치(IDTechEx Resaerch) 수석 애널리스트는 “웨어러블 기기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높아져 전 세계 매출이 2019년 564억달러에서 연평균 13% 성장해 2022년 783억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된 성장 동력은 스마트워치, 이어웨어 기기 성장 및 발전에 따른 가치 향상, 주요 의료 분야에서 전용 웨어러블 기기 도입을 들 수 있다”고 말했다.
맥심 헬스케어 센서 솔루션, MAXM86161, MAX30208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 남구 무거동 일원, 국토부 노후주거지정비 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무거동 일원 노후주거정비 지원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해 신정1동 뉴ː빌리지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선정이며 남구 노후주거지의 정주환경개선과 도심활력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정...
울산시,‘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준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태화강에 새로운 상징물(랜드마크)을 선보인다. 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4시 50분 중구 태화로 300 일원 태화루 스카이워크에서 ‘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준공식 이후 시설 점검과 마무리 작업을 거쳐 12월 24일부터 일반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식 ...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