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부모의 걱정 없이 아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및 지도점검’을 확대 실시한다.
광진구의 어린이 놀이시설은 총 195개소로 공동주택단지, 도시공원, 어린이집, 놀이제공 영업소 등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안전 및 지도점검은 지난해까지는 도시공원 내 놀이시설만 진행해왔으나, 놀이시설의 위해·위험요인을 미리 제거하고 안전하고 튼튼한 어린이 생활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부터 모든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전문가와 도시안전과, 주택과 등 5개 부서 담당 공무원이 함께 안전점검 대장 비치, 배상보험 가입, 안전교육 이행 등 법정 의무사항 이행여부를살피고 놀이시설 위해요소 유무를 검사하여 수시 보수작업도 진행한다.
또한 구는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어린이 놀이시설의 폭염 관련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놀이시설의 한낮 온도 점검, 폭염대비 안전이용 안내 및 관리주체 지도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광진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우수 놀이시설에 관내 꿈틀꿈틀 놀이터(어린이대공원 소재)가 선정되는 등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해 높이 평가받았다. 이 우수 놀이시설은전국에서 7개소만 선정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이들이 뛰어놀 곳이 부족한 도시 환경에서는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이 무엇보다 최우선이다”라며 “안전복지에 최선을 다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