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시 관고전통시장,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공모 선정 - 이천시 관고전통시장,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공모 선정 김태구
  • 기사등록 2019-07-26 15:07:27
기사수정


▲ 사진=이천시청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6일 관고전통시장이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2019년 2차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에 선정되어 1억9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은 지난 5월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이 해당 사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두 번째의 쾌거이다.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사업을 통해 관고전통시장에는 전문 시장매니저가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지역단체, 상인, 직거래장터, 골목상권 등이 참여해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공유마켓과 함께 어린이, 청소년 벼룩시장 그리고 다양한 공연과 행사, 마케팅을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관고전통시장 상인회는 그동안 변화하는 시장 경제와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기 위한 많은 공모사업을 통해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로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전통시장 동아리지원사업과 전통시장 문화공연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상인회는 12명의 회원을 모집하여 아모르댄스라는 동아리를 구성하였고 오는 10월까지 30회 수업을 진행하여 각종 행사 시 공연 예정이다. 

또한 8월 2일, 3일, 9일, 10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관고전통시장 아케이드 내에서 라이브유빈, 어그먼트, 스토리셀러, 요아밴드 등 유명 버스커가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장 상인들이 변화를 체감하고 참여하길 바라며, 앞으로 이천시 전통시장이 좀 더 활성화되어 소상공인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