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청년들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을 꿈꾸며! - 대구시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30명 모집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07-29 11:39:4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81일부터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 3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선발되는 3기 청년체험단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2020) 참관 및 실리콘밸리 기업 및 기관을 방문하게 된다. 시는 참가를 위한 왕복항공료 및 숙식비, 현지 프로그램 등록비용 등 일체를 지원하며, 오는 98일까지 홈페이지(www.dghope.kr)를 통해 최종 30명의 청년을 선발한다.


이들은 미국 방문에 앞서 사물인터넷(IoT), 드론, 3차원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교육 및 12일 사전교육 캠프 등을 진행하며, 선배 체험단원들과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해 현지체험에 필요한 노하우도 습득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주민등록주소지가 대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주소지가 타 지역이더라도 대구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이거나 창업기업 대표·예비창업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시는 지난 ’17년부터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5:1이상의 모집 경쟁률을 보여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청년체험단이 배출한 1~260명의 청년체험단원들은 기수별 연합커뮤니티를 구성해 대구 스마트시티 홍보단, 청년미디어 서포터즈, 코딩교육 등의 후속활동들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기 홍미지, 전상현씨를 비롯한 단원 일부는 미국 실리콘밸리체험 이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코딩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대구시 온라인소프트웨어 교육 및 경단녀, 미취업자 등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으며, 향후 대구시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변화하는 넓은 세상 속에서 희망과 기회가 있다는 것을 스스로 배울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혁신과 성장 동력 창출의 주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