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순회 교육을 통해 청렴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시는 각종 교육 및 출장, 민원업무 등으로 전 직원 참여가 어려운 여건을 감안해 지난 1월부터 수감 대상 읍면동 및 사업소 기관 7곳을 방문해 ‘찾아가는 청렴 순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순회교육은 감사 주요 지적사항,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음주운전 금지교육 등을 내용으로 주입식 강의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구체적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는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신규 직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공직자로서 청렴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지난 5월 충주시 예산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해, 청탁금지법 사례를 통한 청탁금지법에 대해 알아보고 청렴 충주 만들기 결의대회도 전개하며 청렴도 높이기에 힘썼다.
충주시는 공직사회 청렴문화개선을 위해 관리자 청렴워크숍, 점심시간 청렴방송 운영,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등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아울러, 주요 사업 계약 전 적법성·타당성 등을 점검·심사하는 일상감사로 상반기에는 180건에 3억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으며,일상감사의 규정상 처리기한이 10일임에도 1~2일 내에 일상감사를 완료해 각종사업의 추진율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작은 시책 하나가 결국 청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청렴하고 신속 공정한 업무 풍토 조성이야말로 시민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