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는 청주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7.25~27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제113회 중국 일용백화 상품교역회’에 도내 수출유망기업 10개사가 참여한 충북기업관을 운영하여, 231건 1,140만불의 상담실적과 더불어 40건 362만불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충북이 참가한 상품교역회는 아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전시회로, 참가기업들은 전문적인 거래와 마케팅 기회를 제공받았으며 최근의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부분의 참가기업이 바이어 방문과 미팅 건수가 다른 전시회보다 월등히 많아서 중국지역의 유력바이어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참가업체중 주방용품(후라이팬)을 생산하는 ‘하우스웨이’는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이 뛰어나 이번 전시회에서 만난 바이어와 큰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이 전시회에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또한, 해외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한 수출초보기업으로 혈액순환에 좋은 희귀한 광물인 포졸란 비누를 생산하는 ‘엔젤에스캄’은 그동안의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해외로 판로를 확대하는 첫발을 내딛기도 하였다.
콜라겐젤리 등을 생산하는 ‘㈜엔푸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거래가 끊겼던 홍콩 바이어를 만나 신규 오더를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충북도 관계자는 “중국의 제품 품질경쟁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우리 기업도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이 풍부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을 참가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