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한달 앞으로 다가오는 등 대회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시종 도지사(조직위원장)가 30일 충주종합운동장에 있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를 방문하여 추진사항 보고회를 갖고 준비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도 실․국․원장, 충주시 부시장, 조직위 사무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보고회에서 이 지사는 이미 현장 중심체재로 전환한 조직위원회로부터 개․폐회식, 주요인사 의전, 경기운영, 수송․숙박․급식, 안전대책 등 분야별 세부실행계획을 포함한 전반적인 준비상황을 보고받았다.
이 지사와 참석자들은 지속가능한 국제대회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기회이자 국제적 위상이 한 단계 높아진 만큼 이번 대회를 완벽하게 치르기 위해 남은 기간 진행할 분야별 세부계획을 논의하고 점검했다.
특히 경기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대책과 건물 내외 안전시설 관리 상태, 다중이용시설 안전대책도 면밀히 점검했다.
한편 세계 최고 가량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루게 될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북 충주에서‘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게 된다. 20개 종목에 100여개국 4천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IOC, GAISF, ANOC, OCA, IF의 세계스포츠, 무예계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을 확정하여 스포츠외교의 무대가 될 것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