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7월 31일 능동 주민센터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슈링클 다육이 만들기 교실’을 진행했다.
능동 주민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수업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학습활동을 제공하는 ‘자치회관 여름방학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날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그림을 그리고 색칠한 자신만의 슈링클 다육이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장시우(10세) 어린이는 “삐뚤삐뚤하지만 열심히 만들어서 엄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광진구 자치회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지난달 26일부터 각 동마다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지난달에는 구의2동 ‘어린이 성교육 뮤지컬 관람’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화양동 ‘정원꾸미기원예체험’, 중곡1동 ‘필통 블록아트 만들기’, 군자동 ‘종이접기 교실’, 자양2동 ‘역사가 술술 초등 역사교실’ 등이 열렸다.
8월에는 평소 요리에 관심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중곡2동 ‘친구야 요리야 놀자’, 중곡4동 ‘나만의 초콜릿을 만들어보자’와 자양1동 ‘신나는 어린이 쿠킹교실’ 등 다양한 요리교실이 열린다.
또 중곡3동과 자양4동에서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말랑말랑 두뇌학습 보드게임’, ‘냅킨 한 장의 마술’프로그램을 선보이고, 구의3동에서는 ‘알록달록 나만의 스텐실 티셔츠 만들기’수업을 진행한다.
한편 구의1동, 광장동에서는 동네를 벗어나 아이들에게 학습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활용플라자 견학 활동’, ‘친구와 함께 떠나는 박물관 여행’ 수업을 진행하고, 자양3동에서는 더위를 피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언니 오빠와 함께하는 물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특색을 더했다.
구는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