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의회 지방자치연구회 현장학습 등 연구활동 펼쳐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8-05 23:45:22
기사수정

정읍시의회 의원 7명(조상중, 고경윤, 황혜숙, 정상섭, 기시재, 김중희, 이남희)으로 구성된 지방자치연구회에서는 지난 7월31일~8월2일(3일간)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목적으로 세계문화유산도시 공주와 경기도 선진체육시설 및 도심공원 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백제 역사유적지구의 문화유산을 찾아 현장학습과 연구활동을 통해 백제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또한 시민의 삶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선진 체육시설 및 도심속 힐링공간을 돌아보고 우리시와 접목할 수 있는 정책개발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탄의 여울공원 및 작가공원은 체육과 문화가 공존하는 선진체육시설의 우수사례로 우리시에도 생활체육의 활성화 및 도심속 힐링공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건강한 도시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도입을 검토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상중 지방자치연구회장은“세계문화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주시의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을 둘러보고 지난 7월6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정읍의 무성서원이 앞으로 격에 맞는 관리 및 활용방안과 관광객 유치 등 향후 나아갈 방향을 스케치 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연구활동에 감사드리며 훌륭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원연구단체는 간담회, 주민설문, 현장활동 등을 통해 시정에 접목이 가능한 연구결과를 위해 꾸준하고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