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맥류 종자 신청 받아 - 오는 8월 23일까지 접수 박영숙
  • 기사등록 2019-08-06 13:26:15
기사수정


▲ 사진=울산농업기술센터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23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생산한 맥류(겉보리 3종, 쌀보리 6종, 조사료 4종) 종자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공급예정인 겉보리는 주로 보리차 및 엿기름용 등으로 적합하며, 그 중 ‘흑다향’ 품종은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고기능성 보리이다.


종자 신청은 농업기술센터(작물환경팀)를 통해 전화(☏229-5441~3) 신청하면 되고, 잔량이 남은 품종에 한해서는 종자광장(www.seedplaza.or.kr)을 통해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되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산 종자는 가을파종용 종자로 봄파종 시 보관관리를 철저히 해 발아율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담당(☏229-5441~3)으로 문의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촌진흥청이 출연한 준정부기관으로 농촌진흥법에 따라 국가 또는 각 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종자를 증식해 농가에 보급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민간에서 판매하지 않는 식량작물인 벼(특수미), 보리(겉·쌀보리, 맥주보리), 두류(콩, 팥, 녹두), 잡곡(조, 수수, 기장), 유지작물(들·참깨, 땅콩), 사료작물(옥수수, 귀리, 호밀 등을 위주로 생산·공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