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저소득 구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퇴치용품을 지원한다.
구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8월을 맞이하여 건강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모기퇴치 훈증기 4,000여 개 및 원터치모기장 50개를 배부했다.
건강취약계층의 대부분은 저소득 노인 및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으로, 대부분의 가정에서 모기퇴치를 위해 독성이 강한 모기향 또는 스프레이형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으로파악됐다.
이에 따라 구는 취약계층의 건강 환경을 개선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 추경을 확보하여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동 주민센터에서는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폭염 대비 안부를 확인하고 모기퇴치용품을 함께 전달해 구민의 건강을 챙겼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여름나기 용품 지원이 취약계층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다 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