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전복 유통사업 지원 확대…소비 촉진 나선다 - 진도군이 전복 출하시기에 맞춰 전복 유통사업 지원 확대에 행정력을 집중… 윤길하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19-08-08 22:26:55
기사수정


8일 진도군에 따르면 최근 경기 부진 등의 여파로 전복 판매단가와 판매량이 크게 상승하지 않고 있으며, 어린전복(치패) 판매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군은 고품질 진도전복 생산과 판매단가 유지, 전복 유통 등 전복산업 육성을 위해 ICT 기반 육상 순환여과식 전복 양식장(1개소, 50억원) 전복 가두리 시설 현대화 어린전복(치패) 방류 물류집하장(이끼장) 등 지원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전복 가격 하락과 내수 악화로 인해 침체된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퇴적층조사, 심사비용 등 전복 ASC 인증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진도전복 판매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는 지역 내 유통업체들의 노력들이 진도 양식 어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최근 관내 전복유통업체인 더 좋은 전복(대표 김종수) 어업회사 진흥 전복유통(대표 진용수) 싱싱한전복영어조합법인(대표 허신열) 등 유통업체들이 상호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인 보험회사에 전복 5.5톤은 납품했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양식산업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식 어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이 종사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사업 발굴추진해 진도 수산양식 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