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자원봉사 써머스쿨 종료 - “작은 실천, 나눔과 배려, 행복한 나비효과로” 허채원
  • 기사등록 2019-08-12 22:06:31
기사수정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는 건전한 방학생활 지원과 나눔문화 정착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2019 청소년자원봉사 써머스쿨’이 지난 7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써머스쿨은 7월 23일부터 8월 7일까지 12일간 730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활동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교육·캠페인 및 팀빌딩, 흡연 예방 및 담배꽁초 올바로 버리기 캠페인, 발마사지, 미술치료, EM흙공던지기, 문콕예방 캠페인, 스몸비예방 캠페인, 장애인식 개선교육과 장애체험활동, 심폐소생술 교육, 에코백 만들기 등 사회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다.


특히, 센터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과 올바른 시민 성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다양한 사회적 문제와 이슈들을 자원봉사를 통해 긍정적으로 해결하고, 건전한 사회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써머스쿨에 참여한 동두천고 2학년 신도은 학생은 “처음에는 봉사시간 채우려 참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자원봉사 캠페인과 발마사지 봉사 등 다양한 봉사를 하면서 봉사활동과 공동체의 소중함에 대해서 느꼈으며, 집과 학교, 일상 곳곳에서 작은 관심과 배려를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손덕환 센터장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다양한 활동으로 바쁜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며, 봉사활동은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즐겁고 쉽게 실천할 있는 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