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송파 청소년들이 이달부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겪은 사실을 조사한 후 관련 책자를 통해 이를 알린다. 아울러 학교 전력 사용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 전기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소년 의제들을 다루는 영화를 만들어 청소년영화제에 출품한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뭐.든.지.’에 참여하는 24개팀을 선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뭐.든.지.’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이다. 송파구 내 중·고등학생이나 만 13~18세 청소년들이 5명 이상 모여 프로젝트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송파구가 총 2400만원, 최대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송파구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에서 스스로 배우고 활동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선발된 24개 팀을 살펴보면 역사부터 예술까지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일본군 위안부들의 피해사실을 조사하겠다는 ‘하랑:함께 더 높이’ 프로젝트, △옥상정원에서 농산물을 키우며 환경도시 송파로 첫걸음을 떼겠다는 ‘도시에 생명을’ 프로젝트 △학교 내 꺼지지 않은 선풍기나 전등을 없애겠다는 ‘스마트 전기 제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영화를 만들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출품하겠다는 ‘바람돌이들 마을영화를 만들다’ 프로젝트 등이 있다.
송파구는 지난 10일 보조금 교부 및 집행방법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한 후 프로젝트 시작을 도왔다. 이후에는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컨설팅하며 보조금 정산 내역과 사업결과보고서도 받을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뭐.든.지.’를 통해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자기 주도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며 “송파에서 나고, 자라고, 완성되는 인재를 목표로 전 생애를 아우르는 교육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