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지난달 20일 경 북한 함흥 지역에서 필로폰을 유통해온 40대 여성이 법원의 판결을 받고 교화소로 향하던 열차에서 도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고 내부 소식통이 22일 전했다.
당시 이 여성의 교화소 이송을 위해 탑승한 열차 동승한 호송 보안원(경찰) 1명도 함께 종적을 감춰 함흥시 보안서와 도(道) 보안국에도 비상이 걸렸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 여성이 거주해온 함흥시 동흥산구역 주변에는 보안원들이 배치돼 24시간 감시하며 도주 여성이 가족을 접촉할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한다.
소식통은 “함흥에서 이 여성은 공업품 장사를 오랫동안 해오면서 가족이나 주변에도 충실하고 열심히 사는 여성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마약을 유통했다는 소식에 모두 놀랐는데, 호송 중에 도주한 사실이 알려져 더욱 놀랐다”고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여성의 탈주 경위나 호송 보안원과의 관계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위생실(화장실)에 가겠다고 하고 도망갔다’ ‘호송 보안원과 짰다’는 등의 근거 없는 소문만 나도는 상태라고 전했다.
소식통은 또 “조중(북중) 국경을 통해 중국으로 도주할 가능성을 우려해 양강도 보안국과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아직까지는 체포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출처=데일리엔케이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