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집 골라즐기는‘미가로 블록파티’개최 - 구의도시재생주민협의체-서울시와 광진구가 함께하는 상생의 축제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8-23 13:00:49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구의역 일대 미가로 맛의거리에서 ‘미가로 블록파티’를 30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4 구의역 일대가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지역 후보지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서울시와 광진구, 지역 주민들이 협력하여 처음으로 마련한 상생의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구의1 주민자치회와 미가로상가번영회로 구성된 구의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축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공부터 기획까지 추진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미가로에 대한 이미지 고취와 지역의 상징성을 부여하기 위해 ‘미가로 블록파티’ 로고를지역 전문가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선정했다.


 

 미가로 블록파티는 지역주민과 인근대학생, 방문객들을 미가로 맛의 거리로 이끌고, 주변 맛집들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요리경연대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요리경연대회는 미가로 인근 상점  신청 접수를 받아 1식당 1메뉴’ 컨셉으로 진행되며 요리관련 전문가와 지역주민, 학생  20 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평가  시상식을  계획이다.


  많은 음식점이 축제에 참여할  있도록 메인 무대 외에도 행사부스와  매장 내에서도시식회를 진행한다. 축제 참여자들은 무료로 시식을 즐길  있고 시원한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참여 음식점들은 축제가 끝난 후에도 재방문을 유도할  있도록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즐거움을 한층  높인다. 우선 식재료를 예술품처럼 조각하는 카빙과 마술쇼, 초대가수  지역주민의 버스킹 공연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 열린다. 축제 현장을 담은 사진을 즉석에서 프린트해주는 ‘즉석 사진 콘테스트’와 건대 프리마켓팀, 구의동 주민들이 참여한 판매장터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