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헬스케어 벤처기업 옴니씨앤에스가 23일까지 열리는 ‘국제병원·의료기기 산업박람회 (K- hospital fair 2019) ‘에 참가해 옴니핏 라인 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 마인드케어 △ 옴니핏 브레인 △ 옴니핏 VR 등 옴니핏 제품라인을 선보인다.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의료기기가 포함된 솔루션으로 1분 만에 뇌파·맥파를 분석해 두뇌와 신체 스트레스 지수와 자율신경 건강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뇌파 검사는 현재의 두뇌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항목인 집중도와 두뇌 활동 정도, 두뇌 스트레스 정도 등을 보여준다. 또 맥파는 신체 자율신경 건강상태를 신체(자율신경) 나이, 신체 스트레스, 누적 피로도, 심장 건강도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옴니핏 마인드케어로 뇌파 측정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두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두뇌상태를 직접 확인해 스스로 더 좋은 상태를 이끌어내도록 하는 것이다. 이 개념을 ‘뉴로 피드백’이라고 한다. 뉴로 피드백은 이미 대학병원에서 ADHD 치료 등을 위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치료 방법이다.
또 옴니핏 VR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굿소프트웨어(GS) 1등급으로 인증 받은 솔루션이다. 숲 속과 해변 등 다양한 장소를 보여주는 VR 영상을 통해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으며 VR 전용 생체신호 측정을 통해 솔루션 효과를 곧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2019년 대한병원정보협회 학술 대회’에 참여해 ‘스마트 헬스케어 혁신: 3D 프린팅과 VR/AR의 진화’를 주제로 의료 분야에서의 VR 활용 사례와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옴니핏 VR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김 대표는 “옴니핏 VR 1.0 출시 후 지자체 중심으로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며 “향후 모바일 VR 기반으로 라이브(Live)로 진행되는 그룹 힐링, 그룹 상담 등 실시간 VR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 (K-HOSPITAL 2019)는 국내 200여개 기업들이 참여하고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의료·건강관리 전문 대형 전시회다.
4차 산업혁명 및 병원 정보기술(IT), 스마트병원, 병원 홍보(마케팅), 의료정보, 감염관리, 병원 건축 및 시설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도 열린다.
충남도립대, 지역 산업 맞춤형 산학협력 워크숍 개최
충남도립대학교는 18~19일 오송 H호텔에서 산학협의체 동계 워크숍을 열고 2025년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교원, 직원, 지역 산업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학과별 협의체를 중심으로 산업 현장 수요와 대학 교육·연구 역량 연결 방안을 모색했다.대학은 시제품 공동 개발, 기술지도, ..
충주시, 2026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충주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총 15개 강좌, 250여 명 규모로 리듬 줄넘기, 제빵, 요리, 레진 공예, AI·VR 체육 등 체험 중심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서충주 지역에는 필라테스, 보드게임, AI 영상 제작 등 맞춤형 강좌가 마련됐다.참여 신청은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충주시 평생학..
충주시, ‘2025년 우수 자치입법 활동 지방정부’ 선정
충주시는 12월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법제처는 완성도 높은 자치입법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지방정부의 법제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충주시는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를 개정해 무인 민원 창구 발급 시 수수료를 면제하도록 조치했다.이번 개.
양천구, '이·미용업 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 등급업소 30% 증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관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 녹색 등급 비율이 이전 대비 30.4%로 크게 향상됐다고 19일 밝혔다.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관리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양천구는 업종별 격년제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이·미용업소 1,272개소.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공공서비스 ‘인천e지갑’ 첫 선
인천시는 12월 18일 ‘인천e지갑’ 시범서비스 공개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기반 통합 공공서비스 앱을 선보였다.이번 설명회는 시민 의견과 업무 활용 방안을 점검해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인천e지갑’은 디지털ID 발급, 비대면 자격확인, 전자증명서 관리 등 다양한 행정·복지 서..
인천 서구 ‘뷰티풀파크 버스공영차고지’ 준공
인천광역시는 서구 오류동 뷰티풀파크 일반산업단지 내 버스공영차고지가 12월 15일 준공됐다고 밝혔다.이번 차고지는 검단지역 증가하는 대중교통 수요에 대응하고 안정적 버스 노선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됐다.총사업비 167억 원이 투입돼 약 1만㎡ 부지에 버스 주차면 51면, 관리동, 정비동, 세차동 등 시설을 갖췄다.인천시 ...
고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군 단위 최우수기관’ 선정
고성군보건소가 2025년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군 단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사업 추진 성과와 지역 건강관리 체계 구축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보건소는 현장 중심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특히 ‘2050세대 직장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