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숲을 걸으면 건강해져요 - 배산공원 가족사랑 건강걷기 대회 진신권
  • 기사등록 2015-04-23 11:30:00
기사수정

 익산시보건소가 “가족사랑 녹색도시, 익산 푸른숲 공원을 걷자” 라는 슬로건으로 25일 배산체육공원 일원에서 가족사랑 건강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걷기 생활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배산체육공원 운동장을 도는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배산 둘레길 6km를 걷게 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행사 당일 오전9시 이전까지 배산체육공원 현지에 나오면 된다. 신체활동이 많이 없는 시민들이나 중·고등학생에게는 배산의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중·고등학생의 경우 어르신과 함께 걸으면 3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운동관, 영양관, 금연절주관, 웹툰관 ,통합건강증진관 등의 건강생활실천관을 운영하여 체성분 검사, 혈압, 혈당측정 등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시립풍물단, 오카리나 동호회가 흥겨운 공연을 펼치며 행사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걷기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