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청송파구는 9월 5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김태원 상무를 초청해 무료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국내 유명 강사를 초청해 무료로 학부모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KAIST 정재승 교수가 ‘열두 발자국, 미래교육은 어디로 가는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특강에는 구글의 김태원 상무가 ‘미래사회의 변화와 창의적 인재,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최연소 구글 입사로 화제가 된 김태원 상무는 현재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 <</span>젊은 구글러가 세상에 던지는 열정력>, <</span>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등이 있으며, 최근 ‘tvN 스타특강쇼’, ‘MBC 희망특강 파랑새’ 등의 방송에도 출연했다.
평소 변화와 혁신을 통한 창의적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김태원 상무의 강의는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교사 등 여러 계층을 아우르며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학부모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를 전망하고, 자녀들이 사회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지난 6월 구 특유의 교육지원시스템인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자체 교육모델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구는 이번 학부모 특강이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을 역점으로 하는 송파구의 비전을 실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아나 초·중·고등학생 등 자녀를 둔 부모나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부모 등 누구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