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아이 창의적 인재로 키우려면?”
  • 윤만형
  • 등록 2019-08-28 10:56:06

기사수정
  • 9월 5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


▲ 사진=송파구청


송파구 9 5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김태원 상무를 초청해 무료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국내 유명 강사를 초청해 무료로 학부모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KAIST 정재승 교수가 열두 발자국, 미래교육은 어디로 가는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특강에는 구글의 김태원 상무가 미래사회의 변화와 창의적 인재,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최연소 구글 입사로 화제가 된 김태원 상무는 현재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 <</span>젊은 구글러가 세상에 던지는 열정력>, <</span>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등이 있으며, 최근 ‘tvN 스타특강쇼’, ‘MBC 희망특강 파랑새 등의 방송에도 출연했다.


평소 변화와 혁신을 통한 창의적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김태원 상무의 강의는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교사 등 여러 계층을 아우르며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학부모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를 전망하고, 자녀들이 사회를 이끄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지난 6월 구 특유의 교육지원시스템인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자체 교육모델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구는 이번 학부모 특강이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을 역점으로 하는 송파구의 비전을 실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아나 초··고등학생 등 자녀를 둔 부모나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부모 등 누구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