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국경서 확성기로 北 향해 욕설 방송…무슨 일?
  • 이샤론
  • 등록 2019-08-28 17:52:11

기사수정


▲ 사진=국경경비대원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


중국이 북중 국경 지역에서 북한을 향해 욕설을 포함한 비난 방송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의 경제난이 심화되면서 무리를 지어 중국에 넘어가 도둑질을 하는 일명 ‘소토(小偷, 중국어로 도둑)꾼’이 늘어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양강도 소식통은 28일  “지난 18일 중국에서 갑자기 확성기 방송으로 우리(북한)쪽을 향해 욕설했다”며 “방송 내용은 ‘이 거지 같은 도적X들아 도둑질 하러 오지 말라’, ‘다시 오면 손모가지를 자르겠다’ 등 거친 표현이 담겨 있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이어 “방송은 확성기를 단 차량이 양강도 김정숙군에서 혜산 쪽으로 올라가면서 3시간 정도 진행됐다”면서 “중국어로 먼저 말한 후 조선(북한)어로 이야기하는 방식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대북 비난 방송이 중국 당국에 의한 것인지 개인 차원에서 진행된 것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최근 북중 국경 지역의 밀수 단속이 강화되면서 북한 내 관련 업자들이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밀수업자에게 뇌물을 받아 오던 국경경비대들도 수입이 줄어 생활이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생활고를 견디지 못한 북한 주민 및 군인 일부가 국경을 넘어와 도둑질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자료출처=데일리엔케이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