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능동로, 젊음이 넘치는 ‘버스킹 거리’로 재탄생 - 능동로 일대 6곳 지정해 ‘능동로 버스킹 거리’로 운영 김태구
  • 기사등록 2019-08-30 13:08:08
기사수정



광진구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와 다양한 거리공연을 제공하기 위해‘광진버스킹 거리’를 조성했다.

 

 광진 버스킹 거리는 ▲능동로 분수광장 ▲광진광장 ▲어린이대공원 광장 ▲광진문화예술회관 ▲청춘 뜨락 ▲건대 롯데백화점    6곳으로 능동로를 중심으로 이뤄져있다.

 

이와 함께 구는‘광진 버스킹 거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공연을 선보이는 ‘버스킹데이’를 운영하고 이에 앞서 오는 9 5 시작을 알리는 ‘광진 버스킹 데이 선포식’을 개최한다.

 

광진 버스킹 데이 선포식은 광진문화원 사물놀이 연합회와 광진청소년 오케스트라, 포크기타연합회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광진문화원장  내빈들이 축사를 전하고,광진 문화예술동아리 연합회장이 선포문을 낭독   다같이 무대를 제막한다.

 

2부는 에콰도르 전통음악그룹 ‘가우사이’와 노래하는 유투버 ‘권민제’가 초대 가수로 참여해 특별공연으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버스킹 데이’는 9 6일부터 11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장소별로 특색에 맞춘 공연으로 펼쳐진다. 능동로 분수광장에서는 댄스와 마술  퍼포먼스 위주의 공연이 열리고, 어린이대공원 광장에서는 광진문화원  지역 대학 동아리의 공연을 선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