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와 아이, 조부모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육아교실 - 9월 매주 광진구 보건소에서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 ‘조부모 손주 … 윤만형
  • 기사등록 2019-09-03 13:05:46
기사수정



광진구 아이를 돌보는 부모와 조부모에게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있도록‘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과 ‘조부모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먼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여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육아법을 배울  있는‘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이 9 첫째주부터  보건소 4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주간 진행된다.

 

 지난 2  시간에는  13가족이 참여해 가정  응급상황 발생  사례별 대처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번째 강의인 9일에는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른 놀이문화와 구강 건강 관리, 16일에는이유식  수유부 영양교육과 아토피·천식 관리, 마지막 강의인 23일에는 신체발달과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기 마사지와 산후 체조에 대해 배우게 된다.

 

 올해  3기까지 운영되는 엄마랑 아기랑 건강UP교실은 지난 4월에 1, 7월에 2 수업이 진행됐으며 이번 9월에 마지막 3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예비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방법을 알려주는‘조부모 육아교실’이 9 첫째주부터  보건소 4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4주간 진행된다.


이번 조부모 육아교실은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와 고령사회  여러 이유로 아이를 돌보는 조부모가 늘어남에 따라, 조부모에게 육아정보를 제공하여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세대  다른 육아방법으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4  시간에는 손자녀 두뇌발달놀이와  유희, 11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마사지, 18에는 심폐소생술  아동 학대 예방 교육, 마지막 강의인 25일에는 손주와 소통하기 긍정적 대화법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아이, 그리고 아이를 돌보는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방법을 공유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육아로 이어질  있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사회변화에 맞춘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우기 좋은 광진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