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 사진=대한축구협회2019 U리그가 휴식기를 끝내고 후반기 레이스를 시작한다.
지난 3월 22일에 개막해 6월 중순 전반기 일정을 마무리한 U리그는 오는 6일 휴식기를 끝내고 후반기를 재개한다. 왕중왕전을 앞두고 각 권역에서 본격적인 순위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U리그는 9개 팀씩 묶인 1권역부터 8권역의 경우 팀 당 16경기를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치르며 권역별 1~3위 팀은 자동으로 왕중왕전에 가고, 권역별 4위 팀 중 상위 성적 4개 팀이 추가적으로 왕중왕전 진출권을 얻는다. 10개 팀이 묶인 9권역은 팀 당 18경기를 치러 1~4위가 왕중왕전에 간다. 이 때문에 최소 3위 이내에 포함되려는 팀들이 후반기 치열한 혈투를 준비 중이다.
강원, 경기 팀이 모인 1권역의 경우 제55회 전국추계대학축구연맹전 태백배 우승팀인 중앙대가 승점 29점으로 1위를 지키고 있고 용인대와 상지대가 각각 승점 24점으로 2, 3위를 기록 중이다. 4위 수원대(승점 23점), 5위 국제사이버대(승점 20점)와의 승점 차가 크지 않아 순위는 언제든 뒤바뀔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제주 팀이 모인 3권역도 접전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가 승점 25점으로 1위를 지키고 있지만 2위 인천대와 3위 광운대(이상 승점 23점)도 언제든 1위 등극이 가능한 팀들이다. 4위 아주대도 승점 21점으로 언제든지 인천대와 광운대, 더 나아가 한국열린사이버대까지 흔들 수 있는 사정권 안에 포함되어 있다.
서울, 경기 팀이 묶인 4권역은 1위 싸움이 치열하다. 연세대(1위)와 동국대(2위)의 승점이 25점으로 동일하며 3위 경희대도 승점 22점으로 1, 2위와 한 경기 차를 기록 중이다. 충남, 대전, 세종, 충북 팀이 모인 7권역은 제15회 1, 2학년 대학축구연맹전 우승팀인 홍익대가 승점 25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선문대(2위)와 건국대(3위)가 승점 2점 차로 홍익대의 뒤를 쫓고 있으며, 4위 배재대도 승점 21점으로 상위권 진입 가능 팀이다. 특히 건국대는 제55회 전국추계대학연맹전 KBSN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기에 주목해야 한다.
U리그 후반기 일정은 10월 말에 마무리된다. 이어 왕중왕전은 11월 8일부터 경상북도 김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왕중왕전은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지며 32강은 11월 8일, 16강은 11월 10일, 8강은 11월 15일, 4강은 11월 17일에 개최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22일에 열리며 결승전 개최장소는 추후 확정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