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안산 강소특구, ICT융복합 부품소재 육성에 대한 비전 발표 - 문미옥 차관, 경기 안산 강소특구 비전선포식 및 지원센터 현판식 참석 윤만형
  • 기사등록 2019-09-04 16:06:20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미옥 제1차관은 9월 4일(수), 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 게스트 하우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경기 안산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경기 안산 강소특구의 특화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강소특구는 기존 연구개발특구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대학, 연구소, 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기술핵심기관 중심의 소규모・고밀도의 새로운 연구개발(R&D)특구로, 올해 6월에 총 6곳(경남 창원, 진주, 김해, 경기 안산, 경북 포항, 충북 청주)이 신규 지정되었다.



그중 경기 안산 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를 필두로 하여 지역 내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부품소재 기반의 공공기술사업화 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경남, 충북에 이어 세 번째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으로, 안산시장을 비롯한 지역구 국회의원 등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문미옥 차관은 축사를 통해 과기정통부의 강소특구 육성의지와 함께 지자체, 기술핵심기관 등 지역 내 혁신 주체들의 역할도 강조하였다.



문미옥 차관은 “기술사업화라는 큰 틀을 가지고 특구내 R&D 규제 샌드박스 지정(연구개발특구법 개정 중), 특구펀드 조성, 공공기술 사업화 자금지원 등 다방면의 지원책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각 지역에서도 지역의 특성과 강점에 맞게 개별 강소특구마다 특화된 기술사업화 모델을 마련하고, 이러한 모델이 강소특구 현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달라.”라고 하였다.



아울러 일본의 소재·부품 수출 규제조치에 국가차원의 총력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 하며, 경기 안산 강소특구가 정보통신(IT) 융복합 부품소재 분야에서 선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센터’ 현판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경기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센터’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창업보육센터 안에 설립되어, 과기정통부와 지자체 및 기술핵심기관과의 협업 공간이다.



문미옥 차관은 현판식에서 “전국 1호 강소특구 지원센터로서 경기 안산 강소특구의 현장중심 밀착 지원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향후 나머지 1곳(경북 포항)의 강소특구 비전 선포식은 9월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