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로 온다...전국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 - 9. 29.(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19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09-04 19:06:4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국내 유일의 다종목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2030세대를 겨냥해 대구시가 창설한 이색 스포츠 대회로, 오는 929() 오전 10시부터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과 가창 상원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 익스트림 챌린지 레이스


극한의 한계를 뛰어넘어 나를 외치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대회익스트림 챌린지 레이스’, ‘폴스포츠’, ‘산악자전거를 비롯해 팔씨름과 익스트림 스포츠의 원조격인 비엠엑스(BMX)’, ‘스케이트보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많은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산악자전거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비엠엑스(BMX)’스케이트보드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대표종목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이용해 펼치는 묘기 수준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 최근 젊은이들의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크로스핏(Crossfit)’ 스타일의 운동방식을 접목한 익스트림 챌린지 레이스와 남녀노소 누구나 쉽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팔씨름종목을 신설해 일반인 참가자의 폭을 넓혔.


익스트림 스포츠대회의 꽃인 폴스포츠는 스포츠와 예술이 결합된 종목으로 지름 45mm, 길이 4m 폴에서 펼쳐지는 극한의 아름다움이 대회를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폴스포츠 종목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져 우승자에게 국제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돼 대회의 품격이 한층 높아졌다.


대회 참가신청은 대구생활체육포털 홈페이지(http://dgsportal.or.kr)를 통해 924()까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체육회 생활체육부(053- 600-0343)로 문의하면 된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