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에서 운영중인 ‘성동공유센터(행당로6길 10)’에서 추석을 맞아 벌초를 가는 성묘객을 위해 예초기를 대여한다.
성동공유센터는 2017년 11월 개관한 이래 273종 500여개의 주민의 일상에 꼭 필요한 물품들을 보유하고 물품, 재능, 공간 등을 이웃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수요가 많은 예초기를 구매가격의 3% 금액으로 대여한다. 충전식은 8천원, 코드형은 1만원이며 2박3일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추석연휴를 맞아 늦은 휴가를 떠나는 주민들을 위한 캠핑용품도 대여한다. 텐트는 크기별로 6천원에서 4만원, 침낭과 코펠은 1천원에서 3천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 빌릴 수 있다. 캠핑용품들은 지난 여름철 특히 인기가 높았다.
성동공유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재능기부를 통해 강좌 진행 및 공간 나눔 등 이웃 간 소통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강좌는 캘피그라피, 재봉, 펜드로잉 등이며, 9월에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코딩 및 3D 모델링과 프린팅 강좌도 개설될 예정이다. 강좌는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년에 몇 번 쓰지 않지만 꼭 필요한 공구류, 가격이 만만치 않은 캠핑장비, 시즌용품 등을 함께 나눠 쓰는 공유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며 “향후 공유플랫폼을 더욱 확대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