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은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6일부터 8일까지 전국에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재해취약시설 및 대규모 공사장 점검 등 사고 자연재해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5일 조 시장은 동량면 동량대교 공사현장과 수확기를 앞둔 과수농가 등을 방문해 태풍 피해에 대비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조 시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연약해 질 것을 대비해 급경사, 옹벽, 축대, 건설사업장 등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및 사전조치 강화를 주문하는 한편, 곤파스(2010), 볼라벤(2012) 등 과거 발생 유사태풍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부서별 중점 추진현황을 꼼꼼히 살폈다.
조 시장은“이번 태풍이 한반도를 관통하며 호우와 강풍으로 시설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태풍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태풍이 주말과 맞물려 있어 더 철저한 점검과 예방이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태풍호우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인명피해 제로,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8월 30일 밤 발생한 폭발화재 발생지역인 중원산단 응급복구 추진상황을 살피며 태풍피해가 없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시는 기상특보 시 전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정위치 근무토록 하고, 기상예보에 따른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에 돌입할 방침이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