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 태풍 ‘링링’ 대비 ‘총력’ - 조길형 충주시장 재해취약시설 및 대규모 공사장 점검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9-06 14:31:56
기사수정



조길형 충주시장은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6일부터 8일까지 전국에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재해취약시설 및 대규모 공사장 점검 등 사고 자연재해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5일 조 시장은 동량면 동량대교 공사현장과 수확기를 앞둔 과수농가 등을 방문해 태풍 피해에 대비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조 시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연약해 질 것을 대비해 급경사, 옹벽, 축대, 건설사업장 등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및 사전조치 강화를 주문하는 한편, 곤파스(2010), 볼라벤(2012) 등 과거 발생 유사태풍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부서별 중점 추진현황을 꼼꼼히 살폈다.

조 시장은“이번 태풍이 한반도를 관통하며 호우와 강풍으로 시설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태풍피해가 없도록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태풍이 주말과 맞물려 있어 더 철저한 점검과 예방이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태풍호우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인명피해 제로,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8월 30일 밤 발생한 폭발화재 발생지역인 중원산단 응급복구 추진상황을 살피며 태풍피해가 없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시는 기상특보 시 전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정위치 근무토록 하고, 기상예보에 따른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에 돌입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