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사랑나눔 실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9-06 21:19:58
기사수정

 


서천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종하, 이하 협의체)는 지난 6일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위해 찾아가는 어르신 새치염색 서비스사업사랑 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거동과 교통 불편으로 미용실을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마을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는 새치염색 서비스사업은 협의체 위원들과 지역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협의체의 대표적인 인기 사업 중 하나이다.

 

염색 서비스를 받은 한 주민은 봉사원들이 정성스러운 손길로 곱게 염색을 해주어 깨끗하고 정갈한 모습으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고맙다며 기뻐했다.

 

또한, 협의체는 사랑 담은 행복반찬 배달사업으로 월 2회 취약계층 주민 21세대에 건강식 반찬 위주의 밑반찬을 구성해 영양불균형 해소는 물론 안부 확인과 말벗 등 정서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날은 추석을 맞이해 사골 곰국과 나박김치를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주민들의 명절 음식 준비에 부담을 덜어줬다.

 

안광념 협의체 부위원장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조금 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