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님의 교회, 전국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 실천 - 구리, 연천, 동두천 등 경기 일대에서도 소외이웃 위한 명절선물 기탁 이어… 이정헌
  • 기사등록 2019-09-07 16:58:30
  • 수정 2019-09-08 10:15:13
기사수정



추석 명절을 맞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가족 행복과 이웃 화목에 기여하고 있다.


전국의 각 시·군·구청, 주민센터, 읍사무소, 면사무소 등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식료품 세트를 홀몸어르신가정·한부모가정 같은 도움이 필요한 복지소외가정에 선물했다.


지난 4일, 구리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갈매동 주민센터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식료품 25세트를 기탁했다.


교회 관계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하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석은 1년 중 가장 풍성한 민족 명절이다. 모두가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길 바라며 성도들이 온정을 모았다.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자들은 찜닭, 추어탕, 미역국, 육개장, 사골곰탕 등 속을 든든히 채워줄 음식들과 라면, 즉석 밥, 전복죽, 단호박죽, 캔 참치, 햄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들로 골고루 선별해 직접 선물세트를 꾸렸다.


6일에는 연천군청에서 기탁식이 열렸다. 꾸준히 지역 이웃들을 돌아보는 신자들의 손길에 감사 인사를 전한 김광철 연천군수는 “봉사하시는 분들의 표정이 다들 밝고 봉사의 진정성이 느껴져서 큰 감동입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과 사랑의 손길로 함께 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현장에 참여한 정승은 씨(43)는 “작은 손길이지만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인근 지역인 남양주와 의정부, 양주, 포천 등지에서도 관공서를 통해 이웃에게 알뜰살뜰 마련한 추석선물을 전달한다. 3일부터 10일까지 전국 약 200곳에서 식료품 세트(1억 5천만 원 상당)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낼 계획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중심의 신앙으로 종교 본연의 역할은 물론 이웃의 화목과 지역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를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안식처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설과 추석을 맞아 이웃돕기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수시로 환경정화, 헌혈, 농촌일손돕기 등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구리와 연천, 남양주 일대에서도 경기생활대축전 서포터즈, 농촌일손돕기, 연탄배달봉사 등을 전개했다.


하나님의 교회가 전개하는 봉사는 국경과 민족, 문화를 초월한다. 지난달 11일과 12일에는 ‘어머니의 마음을 담은 힐링 오케스트라 연주회’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열려 참석자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미국에서도 11일에 ‘세계 평화를 위한 협력’이라는 주제로 콘서트를 열었으며, 지구 반대편 페루에서는 12일 ‘모케구아 화산피해민돕기 자선연주회’를 개최, 마련된 기금과 이불 400채를 우비나스 화산 폭발로 긴급 대피한 이재민들에게 전달했다.


교회가 위치한 175개국 7,500여 지역을 중심으로 그동안 진행한 봉사활동은 1만 7천여 건, 총 참여 인원은 130만여 명에 달한다.


이처럼 하나님의 교회는 지역의 사안을 내 일처럼 여기고 도우며 사람들의 마음에 위로와 평안을 준다. 이에 세워지는 곳마다 지역사회와 주민의 환영을 받고 있다.


올해 경기도에만 동두천 생연동·고양 덕양구·이천 장호원읍에 새 성전이 마련됐다. 예배, 모임 등 교회 활동뿐 아니라 이웃과 지역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가족과 이웃, 지역사회와 지구촌 가족 모두에게 행복과 평화를 제공하는 안식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2 개)
  • zzaa85202019-09-09 22:06:05

    올해도 어김없이 이웃을 돌아보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엄지척!!
    제 소견은 한 분도 소외된 사람이 없이 즐거운 한가위가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petty0122019-09-09 20:19:59

    어머니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웃사랑 추석명절 선물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어르신들 즐거운 한가위 되셔요~^^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