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누구‘든’ 어디‘든’ 안심…풍납1동 ‘든든’마을
  • 윤만형
  • 등록 2019-09-10 15:23:51

기사수정
  • 안전든든, 생활든든, 마음든든 2억7200만원 투입해 안전송파 조성


▲ 사진=송파구청


송파구는 풍납시장 일대를 누구‘든’ 어디‘든’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든든마을’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 지역은 풍납토성 복원·정비사업으로 철거가 진행됨에 따라 공·폐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범죄 가능성도 커져 지역주민들은 안전을 위한 정책을 원해왔다. 특히 시장이 문을 닫은 이후인 야간에는 더욱 안전을 위한 환경개선이 시급한 지역으로 꼽히기도 했다.

 

이에 송파구는 ‘서울시 2018년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에 공모해 확보된 1억2000만원과 구비 1억5200만원 등 총 2억7200만원을 투입했다.

 

그러면서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든든’을 챙기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생활든든’, ‘마음든든’ 등까지 총 3가지 요소를 고려해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을 목표했다.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음이 든든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함으로 생활이 든든한 마을을 조성했다.

 

구체적으로는 △폐쇄회로(CC)TV폴대가 잘 보이도록 노란색으로 도포하고 담장을 정비하는 등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을 설계·적용했고 △행복(센서)등, 태양광에너지를 활용해 낮 시간에는 충전하고 밤에는 빛을 내는 바닥 조명 장치인 쏠라표지병, LED경관조명에 필름을 입혀 바닥에 문구를 표출하는 고보조명 등을 설치해 야간 보행길이 밝도록 조치했다.


또한 △소방도로 확보를 위해 지킴이선을 도색하고 보이는 공동소화기를 설치해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조성하고 △광고물 부착방지 시트, 쓰레기 배출 안내판등을 설치해 미관을 고려했다.

 

아울러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내집·가게 앞 클린캠페인’도 펼쳤다. 풍납시장 근처에 위치한 수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 범죄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풍납1동 든든마을 조성으로 범죄와 재난을 예방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