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韓-UAE 제3국 원전시장 공동진출 협력 MOU 체결 - 양국간 원전 전주기 협력을 전세계 원전시장으로 확대키로 유성용
  • 기사등록 2019-09-11 11:29:30
기사수정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의 세계에너지총회(WEC)참석 계기에, 한-UAE 원전업계간 제3국 원전사업 공동진출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19.9.10일(화) 아부다비컨벤션센터(ADNEC)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과 알 나세르 바라카원컴퍼니(BOC: Barakah One Company)사장이 MOU에 서명하였으며, 정승일 산업부 차관과 수하일 모하메드 알 마즈루이 UAE 에너지산업부 장관이 함께 서명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MOU는 해외원전시장에서 원전 건설, 운영‧정비뿐만 아니라 재원조달‧투자, 현지화‧인력양성 등 원전사업 전분야에서 양국간 구체적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번 제3국 공동진출 협력 MOU 체결은 그간 한-UAE가 구축해온 원전 전주기 협력을 해외원전시장으로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한국의 원전사업 경쟁력과 UAE가 그간 대형프로젝트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구체적인 협력모델을 마련할 방침이며, 이를 토대로 양국 공동으로 원전수출 기회를 적극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정승일 차관은 알 마즈루이 UAE 에너지산업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양국간 제3국 공동진출 협력과 현재 추진 중인 바라카 원전협력 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정 차관은 영국과 같이 원전 사업개발, 건설, 운영을 아우르는 종합적 원전사업에서 한-UAE간 제3국 공동진출 협력의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면서, 한국이 추진 중인 원전수출 현황에 대해서도 소개하였으며,


 

바라카 원전의 성공적 준공과 안전한 운영을 위해 양국 원전 업계간, 정부간 지속적 협력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