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인 미디어 전용 플랫폼 Medium Chain 출시
  • 박신태
  • 등록 2019-09-11 17:22:04

기사수정
  • 텍스트, 그림, 음악, 비디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미디어 리소스 응용



MEDIUM FOUNDATION PTE. LTD.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1인 미디어 마케팅 전용 플랫폼 Medium Cha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edium Chain은 1인 미디어 사용자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Medium Chain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규칙과 프로토콜을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텍스트, 그림, 음악, 비디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미디어 리소스 응용 시나리오를 접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MDM 정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제 3자가 토큰을 발생할 수 있도록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중간 체인의 MDM 토큰을 시스템의 자격 증명으로 사용하여 중간 체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예를 들면 미디어 공유자가 Medium Chain 플랫폼을 이용하여 게재한 가치 정보의 가격을 책정하여 거래하고 결제하면 된다. 제품 홍보자는 Medium Chain에 광고를 올리고 광고 가격을 책정 할 수 있다.

광고에 관심이 있어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를 리트윗하는 사람도 일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있다. 3D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Medium Chain에 사이트를 구축하고 직접 애니메이션을 판매 할 수 있다. 이렇듯 기존 정보 전달에서 플랫폼이나 다른 중앙 집중식 기관을 거쳐 손익을 분배하던 기존 패턴과 달리 중간 유통고리를 제거하여 정보 제공 업체와 소비자가 Medium Chain을 통해 직접 연결되므로 원작자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다.

Medium Chain은 주로 Medium Chain 플랫폼과 Original Medium Chain으로 구성되어 있다. Medium Chain 플랫폼은 대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간, 높은 QoS(Quality of Service)의 데이터 공유 서비스, 편리한 사이트 배포 등을 제공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IPFS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Original Medium Chain은 마스터 노드(Master Node) 네트워크를 도입했다.

Medium Chain 플랫폼 매체 소개 협약 부분은 주로 광고주, 1인 미디어 소유자, 심사자 및 통제위원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탈 중앙화, 완벽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선순환 심사제도 메커니즘, 통제위원회의 철저한 관리는 1인 미디어 소유자 및 심사자의 부정행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 MDM 미디어 소개 협약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됨으로써 광고주 및 1인 미디어 소유자들이 위해 끊임없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싱가포르 재단 지원을 받는 MDM은 완벽한 생태자원과 합리적인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이미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으로 성장하였다.

Medium Chain은 P2P 디지털 송금 퍼블릭 체인을 구축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아키텍처 및 디지털 리소스 배포 프로토콜을 구축하며, 제3 개발자들이 오픈 소스 계약을 기반으로 자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이 완벽한 에코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2.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3.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4. 김꽃임 도의원 “제천은 전력 수혜지 아닌 희생양… 송전선로 노선 전면 재검토하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김꽃임 의원(제천1·국민의힘)이 정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345kV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제천 경유 노선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김 의원은 21일 열린 제42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번 사업은 강릉발전소 전력을 강원 영서와 용...
  5. 매크로로 프로야구 티켓 10만장 싹쓸이한 40대 검거 프로야구 티켓을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10만 장 넘게 예매해 되팔아 거액의 수익을 챙긴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한 20대 2명도 함께 검거됐다.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암표 판매 혐의로 A씨(42)를,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유포한 20대 2명을 정보통신망법 및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했다...
  6.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7. 제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충북 제천시가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2025년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국가 단위 통계조사로, 국내 인구와 가구, 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수집해 정부 정책과 지방 행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제천시는 전체 가구의 약 20%를 표본으로 선정해, 표본 가구에 거주하는 내&mid...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