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선배 공무원과의 만남의 시간 가져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09-16 16:35:26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1일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수습 중인 신규 사회복지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배 공무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신규 사회복지직 직원들에게 복지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업무 내용을 전달하고, 선배 공무원과 공직경험을 나누며 멘토-멘티로 관계를 형성해 조기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복지국 현황 및 부서별 주요사업을 교육하고 실무경험이 많은 선배로부터 복지대상자 민원응대법과 선배의 공직 적응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서별 주요 사업으로 복지과의 국민기초와 통합조사, 희망복지, 동청년과의 청년업무와 청소년, 아동복지, 노인장애인과의 노인과 장애인복지, 여성가족과의 여성, 보육, 다문화, 주택과의 주거복지관련 주요사업을 소개했다.

 

이 날 만남의 자리에 참석한 한 수습직원은 공직생활을 앞두고 설렘과 함께 업무를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스런 마음이 있었는데 이런 자리를 통해서 그 두려움이 덜해진 듯하다며 반가운 마음을 표현했다.

 

진혜경 복지과장은 김포시 복지업무의 미래를 함께 해 나갈 신규직원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앞으로 선배 공무원들과 멘토-멘티 형성을 통해 공직생활에 잘 적응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