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제13회 상남 마의태자 문화제’21일부터 열려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9-18 16:51:11
기사수정


역사와 자연이 숨어있는 곳 인제 상남면에서13회 상남 마의태자 문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최된다.

 

이번 문화제는 상남면과 마의태자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상남면이장협의회, 상남면상가번영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주요 프로그램은 공식행사, 전통행사, 전시 및 체험행사, 경연행사, 부대행사 등 총 5개 분야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제123체험장, 먹거리 체험장, 마의태자 장터 등 상시프로그램이 운영돼 취떡 떡메치기, 전통 활쏘기, 외줄타기, 신라전통 옷 체험 등 전통놀이와 체험은 물론 감자전 만들기, 마의태자 전통주막에서 지역 먹거리 또한 맛보며 즐길 수 있다.

 

문화제 첫날인 21일에는 경순왕 태자 김일 추계대제를 지내는 전통제행사로 고유한 차별성과 전통성을 가지며 방문객들에게 요즘 흔히 접할 수 없는 신라시대의 고유문화와 전통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예술단체가 펼치는 공연행사와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이 시작돼 문화제 기간 마의태자 도전 골든벨, 군 장병 장기자랑, 각설이 품바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특산품 판매장과 먹거리 체험장을 운영해 지역에서 직재배한 오미자, 머루, 산채나물 등 지역 농산물과 오미엑기스, 머루효등 지역 생산 농산물의 가공 상품들을 선보이며 마을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광석 상남면장은이번 문화제를 통해 지역에서 마의태자의 전통 문화를 이어가는 한편, 지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고 주민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