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장애인복지센터 개관식 개최 ! - 1, 2층 월배장애인재활복지센터, 지체장애인협회달서구지회 위탁운영 -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9-19 14:20:19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9월 20일 오후 4시 지역의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서구장애인복지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달서구장애인복지센터


달서구장애인복지센터(갈밭남로 71)는 여러 유형의 장애인들이 한 장소에서 재활․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관 기능을 겸한 공간으로 건립했다.


2018년 8월 착공한 장애인복지센터는 총 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지상 4층, 연면적 1,689㎡ 규모로 지난 8월 준공했다.


주요 배치시설은 월배장애인재활복지센터, 시각장애인연합회달서구지회, 농아인협회달서구지회 사무실, 재활운동실 및 작업장, 프로그램실, 교육장, 상담실, 대강당 등이다.


1, 2층은 월배장애인재활복지센터로 지체장애인협회달서구지회에서 위탁운영하며 장애인의 건강과 자립을 위한 재활운동실, 재활작업장 등이 있으며, 무료급식을 위한 식당, 기체조, 노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층은 장애인들이 다양한 행사를 할 수 있는 강당이 있다.


3층은 시각장애인연합회달서구지회에서 노래교실, 요가교실, 탁구장을 운영하며, 4층은 농아인협회달서구지회에서 수어교실, 슐런장을 운영한다.


각 층별 장애유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장애인들의 삶의 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장애인복지센터가 우리지역 장애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최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장애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 등 능동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