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청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9월 21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올해 서울시 에너지공동체로 선정된 천호 다성시티(강동구 올림픽로78길 11-29)에서 이웃과 함께 행복을 만드는 ’에너지 절약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동체’는 에너지 절약과 생산에 동참하며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는 ‘에너지자립마을’의 우수사례를 배우고 실천하는 주민 모임이다.
축제는 에너지 놀이와 체험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우선, 다양한 주제의 에너지 체험교육이 가능한 특수 개조 차량인 ‘서울시 에너지놀이터 “해요”‘를 운영한다. 동력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기를 생산해 과일 주스와 솜사탕을 만들고, 태양광 라디오와 태양광 커피머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멀티탭 조립, 에너지자립마을 해설사와 함께하는 릴레이 퀴즈, 친환경 유효 미생물(EM)로 한방 샴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마련된다.
구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에코마일리지, 온실가스(에너지) 진단서비스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친환경 에너지 정책들을 안내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공동체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 자립기반을 다지기 위해 구가 지닌 행정력, 환경 네트워크를 활용해 에너지 절약·실천 교육, 환경시설 견학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주민과 함께 에너지 생산과 소비가 선순환하는 에너지 생태계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모인 축제 체험비는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에 기부해 겨울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