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어촌公,「2019 농촌재능나눔 일반캠프」열고 농촌에서 사흘 봉사활동 - 지난 27일부터 충남 금산군 제원면 농촌마을에서 90여명과 맞춤형 재능나눔 …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9-28 17:44:54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9년 농촌재능나눔 일반캠프27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충남 금산군 제원면 일대 농촌마을에서 펼쳐진다.

 

재능나눔 일반캠프에는 나눔을 원하는 직업인과 일반인 90여명이 참석했으며, 금산군 제원면 이장단 협의회에서 주민들의 사전 요청사항을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재능나눔의 주요 활동으로는 농기계 수리 의료봉사활동(한방, 내과, 외과, 정형외과, 안과 등) 전기, 가스 안전점검 ·미용 요리교실 노래공연 농촌일손 돕기 등으로 수요에 따라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제원면 원골폭포 포토존 조형물 제작 재능나눔을 하고 있는 서양화가 박현씨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많은 용기와 에너지를 얻다보니 매번 참여하게 된다내가 가진 재능이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전점검을 받은 마을 주민은 전기나 가스 안전점검이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지 않다보니 불안한 마음이 컸는데 많이 안심도 되고 함께 어우러진 시간을 보내 즐거웠다며 맞춤형 재능나눔 활동의 정례화를 희망하기도 했다.

 

김인식 사장은 앞으로도 도시민의 다양한 재능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